발신번호 사전등록

문자(SMS) 전송 시 이용자가 발신번호를 사전 등록하고, 등록한 발신번호로만 문자(SMS)를 발송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에요.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에 의거하여 2015년 10월 16일부터 시행)

  • 수신자가 실제 발신(통화)이 가능한 번호만 허용 (예: 1588-0000)

  • 일반번호의 경우 지역번호(02, 031등)를 앞자리에 포함한 번호만 허용 (예: 031-111-1111)

  • 대표번호는 8자리만 입력 허용되며, 내선번호 포함불가 (예: 1544-0001)

  • 030,050 번호의 경우 12자리까지 허용(예: 030-0000-00001)

관리자 메뉴 위치

설정 > 기본 설정 > 발신번호 사전 등록

메뉴 안내 및 설정 방법

  • 인증번호에 따라 노출되는 화면이 달라요.

  • 서류인증 또는 휴대폰 인증을 선택해 주세요.

  • 서류인증 : 유선번호로 등록하는 경우 법인 명의 휴대폰으로 등록하는 경우 (통신사에서 통신서비스 이용 증명원 발급이 가능하며,휴대폰번호와 사업자번호 등 마스킹 처리가 되지 않아야 함)

  • 휴대폰인증 : 휴대폰 번호로 등록을 하는 경우

신청하는 신청자의 연락처를 작성해 주세요.

인증 후 화면

  • 등록된 번호는 발신번호 사전등록 페이지 하단에 인증 받은 발신번호 리스트 확인이 가능 합니다.

인증보류

  • 인증보류 된 경우 [?] 클릭 하면 보류 사유 확인이 가능해요.

  • 등록된 번호는 관리자 회원 > SMS > SMS 설정 페이지에서 회신 전화번호 셀렉트 박스로 노출돼요.

문자 발송이 안될 때 확인사항

  • 회원 > SMS > SMS 설정 > SMS 운영자 정보 입력에 등록된 회신 전화번호가 설정 > 기본 설정 > 발신번호 사전 등록에서 [인증 완료] 번호인지 확인해 주세요.

  • 아래와 같이 해당 메뉴에서 [인증 완료] 로 보이지 않는다면 문자 발송이 되지 않으니 발신번호 등록 후 이용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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