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폰 상세 통계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Last updated
Last updated
주문
> 통계
> 쿠폰별 매출 현황
> 스마트 쿠폰 상세 통계 탭
에서 확인 하실 수 있어요.
① 스마트쿠폰 상세통계 스마트 쿠폰에 상세한 통계 내역을 확인 할 수 있어요.
② 검색 쿠폰유형 / 혜택유형 / 조건 별 상세 검색이 가능하며, 조회 가능기간은 최대 한달 기준이에요.
① 정렬기준 선택 사용률 높은순 / 최신 쿠폰순 / 발급 많은순 / 사용 많은순 / 만료 많은 순 기준으로 정렬을 선택 하실 수 있어요.
② 엑셀 다운로드 검색 조건에 따라 노출된 쿠폰리스트를 엑셀로 다운받을 수 있어요.
③ 발급
설정한 기간 동안 해당 쿠폰의 발급 수량을 확인 할 수 있으며 쿠폰발급 / 재발급 / CRM발급, 재발급 모두 포함된 수량이에요.
쿠폰발급내역 삭제 / 회원탈퇴 / 미사용 쿠폰으로 삭제된 쿠폰의 경우 발급수에서 차감되지 않으며, [쿠폰발급내역] 상세 팝업 > 사용/발급 수량 > 삭제쿠폰 수에서 확인 가능해요
④ 사용
설정한 기간 동안 해당 쿠폰의 사용 수량을 확인 할 수 있어요.
단, 쿠폰사용 후 주문 취소한 경우 사용수량은 차감되며 이미 사용 완료한 쿠폰을 삭제하는 경우 사용수량은 차감되지 않아요.
⑤ 사용률 설정한 기간 동안 해당 쿠폰의 사용률을 확인 할 수 있으며 [발급한 쿠폰 대비 사용한 쿠폰]으로 계산돼요.
⑥ 만료
설정한 기간 동안 해당 쿠폰의 만료 수량을 확인 할 수 있어요.
단, 쿠폰발급내역 삭제 / 회원탈퇴로 삭제된 쿠폰의 경우 만료 수는 차감되지 않으며 [쿠폰발급내역] 상세 팝업 > 사용/발급 수량 > 삭제쿠폰 수에서 확인 가능해요.
만료 쿠폰 수는 매일 00시에 업데이트 됩니다.
⑦ 매출 설정한 기간 동안 해당 쿠폰의 매출금액을 확인 할 수 있어요.
참고
매출금액은 주문서 상품 전체 [배송완료] 처리 기준으로 집계돼요.
상품쿠폰의 경우 쿠폰 적용한 상품가격 기준, 장바구니/배송비 쿠폰의 경우 주문서 총 금액기준으로 집계돼요.
단, 클레임 처리에 따른 환불금액은 차감하지 않으며 이미 사용한 쿠폰을 삭제처리 한 경우에도 매출금액은 차감되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