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시 발송 내역에서 전송/도달 건수가 차이 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도달 건수가 차이나는 이유
고객이 앱을 설치하고 알림 설정을 ON으로 한 고객에게만 푸시가 수신돼요.
푸시수신 시 고객의 스마트폰의 수신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 푸시수신이 이루어지지 않아요.
푸시 발송 통계 정보
부가서비스
> 모바일앱
> 앱 푸시 설정
> 푸시 발송
> 발송내역
> 리스트
위 메뉴로 들어가면 클릭 시 오른쪽에 발송 통계 정보가 표시돼요.

전송 건수 : 푸시대상이 되는 고객에 보낸 총 푸시발송 건 수(푸시ON/OFF 설정과 상관없음)
도달 건수 : 고객 스마트폰에 푸시메세지가 수신된 건 수 (푸시가 ON 설정인 대상)
오픈 : 수신된 푸시메세지를 고객이 읽은 수
미오픈 : 수신은 되었으나 아직 푸시 메세지를 읽지 않은 수
참고
오픈율 : 오픈수 / 도달건수 * 100
모바일 OS별 전송건수 집계방식
전송건수를 체크할 때 각각의 OS 별로 측정하는 방식이 달라요.
안드로이드 : 앱 설정에서 알림 ON / OFF로 되어 있는 기기 대상 전송건수 대상이 돼요.
iOS : 아이폰 > 설정 > 알림(알림센터) > 알림허용안함(파워앱)으로 설정된 기기는 앱 삭제로 체크되어 전송 건수 대상에 미포함 돼요.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