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고객 게시판 관리
1:1 고객 게시판의 경우 문의한 고객과 운영자만 확인할 수 있는 폐쇄형 게시판 형태를 생성하실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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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판
> 1:1 문의
> 문의 관리
사용여부 설정을 할 수 있어요.
문의시 필요한 정보를 사용자 추가 입력에 기재하여 받으실 수 있어요. (필수 입력사항은 아님)
관리자 메뉴 위치 : 게시판
> 1:1 문의
> 문의 관리
① 문의게시글 제목 클릭-> ② 답변 입력-> ③ 답변 전송 방법 체크 -> ④ SMS 발송시 전송 메시지 확인 -> ⑤ [등록하기] 버튼 클릭
참고
관리자가 답변 처리시에 답변 전송방법을 SMS 전송, 메일 전송으로 설정하여 처리 가능해요.
SMS 전송 시 회원
> SMS
> SMS 템플릿관리
에서 [1:1 게시물 답변 안내]에 입력된 메시지 내용이 기본으로 입력되며, 메시지 내용은 수정 가능해요.
메일 전송시 기본 메일 디자인 템플릿으로 발송되며, 디자인 수정은 어려워요.
비회원의 경우에는 메일로 답변을 확인하기 때문에 답변 전송 방법에 메일 전송은 필수로 선택하시길 권장해요.
① 공지사항 제목 입력-> ② 내용 입력-> ③ [입력]버튼 클릭
관리자 메뉴 위치 : 게시판
> 1:1 문의
> 답변 내역
① 날짜 선택-> ② 답변 ID선택 -> ③ [조회] 버튼 클릭-> ④ 검색 내역 확인
참고
답변내역 검색시 날짜는 답변일자 기준으로 일별로 검색할 수 있어요.
답변 ID는 전체, 운영자, 부운영자 ID를 선택하여 검색할 수 있어요.
검색결과 기준으로 엑셀 다운로드 가능하며 다운로드시 게시판명, 답변일자, 답변 ID, 글자수 항목으로 다운돼요.
관리자 메뉴 위치 : 회원
> 회원조회
> 회원 CRM 관리하기
① 특정 회원 검색 -> ② 회원 [CRM] 버튼 클릭 -> ③ 신규상담등록
관리자 메뉴 위치 : 게시판
> 1:1 문의
> 상담 내역
① 날짜 선택-> ② 상담 선택 -> ③ [조회] 버튼 클릭 -> ④ 상담 내역 확인
참고
1:1 고객상담내역은 전체 회원의 상담 내역이 확인돼요.
회원상세정보 팝업 창에서 [고객상담 내역]메뉴를 통해 특정회원의 상담 내역 확인 및 수정이 가능해요.
PC와 모바일에 1:1 문의게시판으로 문의할 수 있는 가상태그 작업을 해주세요.
비회원 문의 설정에 따라 작업하는 디자인 가상태그가 다르니 참고하여 작업해 주세요.
디자인 작업 위치 : 개별디자인 >상단/측면/하단
1:1 고객 게시판 문의시 노출되는 화면의 디자인은 PC/ 모바일 개별디자인
> 회원관련
> 1:1 고객 게시판
메뉴에서 수정 가능해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는 비회원 문의시에만 노출돼요.
참고하여 광고성 메시지 발송시 참고사항 확인 후 이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