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고객 게시판 관리

1:1 고객 게시판의 경우 문의한 고객과 운영자만 확인할 수 있는 폐쇄형 게시판 형태를 생성하실 수 있어요.

관리자 메뉴 위치

게시판 > 1:1 문의 > 문의 관리

메뉴 안내 및 설정 방법

1:1 고객 게시판 설정

사용여부 설정을 할 수 있어요.

문의시 필요한 정보를 사용자 추가 입력에 기재하여 받으실 수 있어요. (필수 입력사항은 아님)

게시글 관리 및 공지사항 등록 방법

관리자 메뉴 위치 : 게시판 > 1:1 문의 > 문의 관리

고객 문의 게시글 화면
  • ① 문의게시글 제목 클릭-> ② 답변 입력-> ③ 답변 전송 방법 체크 -> ④ SMS 발송시 전송 메시지 확인 -> ⑤ [등록하기] 버튼 클릭

1:1 고객 공지사항 등록

  • ① 공지사항 제목 입력-> ② 내용 입력-> ③ [입력]버튼 클릭


회원/비회원 1:1 문의시 공지사항 노출화면

답변 내역 조회

관리자 메뉴 위치 : 게시판 > 1:1 문의 > 답변 내역

① 날짜 선택-> ② 답변 ID선택 -> ③ [조회] 버튼 클릭-> ④ 검색 내역 확인

1:1 고객상담 및 상담 내역 조회

관리자 메뉴 위치 : 회원 > 회원조회 > 회원 CRM 관리하기

회원 CRM 상세창
  • ① 특정 회원 검색 -> ② 회원 [CRM] 버튼 클릭 -> ③ 신규상담등록

1:1 고객 상담 내역 조회

관리자 메뉴 위치 : 게시판 > 1:1 문의 > 상담 내역

  • ① 날짜 선택-> ② 상담 선택 -> ③ [조회] 버튼 클릭 -> ④ 상담 내역 확인

디자인 작업 방법

  • PC와 모바일에 1:1 문의게시판으로 문의할 수 있는 가상태그 작업을 해주세요.

  • 비회원 문의 설정에 따라 작업하는 디자인 가상태그가 다르니 참고하여 작업해 주세요.

디자인 작업 위치 : 개별디자인 >상단/측면/하단

회원 1:1 고객 게시판 가상태그
비회원을 포함한 1:1고객 게시판 가상태그
비회원 포함 링크 작업시 노출 팝업

적용 화면

  • 1:1 고객 게시판 문의시 노출되는 화면의 디자인은 PC/ 모바일 개별디자인 > 회원관련 > 1:1 고객 게시판 메뉴에서 수정 가능해요.

  •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는 비회원 문의시에만 노출돼요.

PC 노출화면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