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회원 개인정보 동의 내역

회원이 쇼핑몰에 가입하면서 동의한 [필수], [선택] 동의 내역을 확인하고 필요에 따라 선택 동의를 철회하거나 다시 동의할 수 있어요.

관리자 메뉴 위치

회원 관리 > 회원 상세 CRM 팝업 > 개인정보 동의 내역

쇼핑몰 회원은 쇼핑몰 로그인 > 회원 정보 수정 > 개인정보 동의 내역 탭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관리자에 보이는 회원의 개인정보 동의 내역

메뉴 안내 및 설정 방법

[필수]개인정보 수집 · 이용 동의

  • [필수]개인정보 수집 · 이용 동의는 철회 및 재동의가 불가능해요 (동의 여부 비활성화)

필수 수집 항목, 추가 수집 완료

  • 회원 가입 이후에 필수 수집 항목이 추가되어 동의를 완료했다면 해당 항목이 "항목"란에 추가돼요.

  • 가입 이후에 닉네임을추가 수집 하면 "항목"란에 닉네임이 추가돼요.

(선택)개인정보 수집 · 이용 동의 / 개인정보 제3자 제공 / 개인정보 처리 위탁

  • (선택)동의는 동의한 내역을 철회할 수 있어요. (동의 여부 활성화)

  • 철회 완료 후에는 아래 이미지처럼 동의 여부가 비활성화 처리되어 다시 동의할 수 없어요.

  • (선택)동의는 관리자가 다시 동의할 수 없으며, 회원이 쇼핑몰에서 직접회원 정보 수정 > 개인정보 동의 내역 통해재동의를 진행해야 해요.

  • 만약 고객님의 요청으로 (선택)개인정보 수집 · 이용 동의를 철회했다면 "항목"란에 포함된 수집 항목 정보를 삭제해 주세요. (개인정보이므로 수기 삭제 필요)

[관리자] 철회 / 재동의 사유 입력

관리자가 회원의 동의 내역을 철회할 때는 철회 사유를 꼭 입력해야 해요.

철회 사유 입력 팝업

  • 동의함 > 동의안함으로 변경 후, "저장"을 클릭하면 해당 팝업이 노출돼요.

  • 수정 항목에서는 철회하고자 하는 동의 내역이 노출돼요. (복수일 경우, 모두 표시)

  • 철회하고자 하는 사유를 입력하며, 해당 사유는 기록돼요.

수정 이력 팝업

  • 철회를 완료하면 철회한 내역과 사유를 확인할 수 있어요.

  • [저장] 우측에 위치한 [수정 이력 확인] 클릭 시, 수정 이력 팝업이 노출돼요.

  • 해당 팝업에서는 철회 또는 재동의가 발생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회원] 개인정보 동의 내역

쇼핑몰 회원정보 페이지에 보이는 회원의 개인정보 동의 내역

(필수)개인정보 수집 · 이용 동의

  • 관리자와 동일하게 [필수]개인정보 수집 · 이용 동의는 철회 및 재동의가 불가능해요. (동의 여부 비활성화)

필수 수집 항목, 추가 수집 완료

  • 회원 가입 이후에 필수 수집 항목이 추가되어 동의를 완료했다면 해당 항목이 "항목"란에 추가돼요.

  • 가입 이후에 닉네임을 추가 수집하면 "항목"란에 닉네임 항목이 추가돼요.

(선택)개인정보 수집 · 이용 동의 / 개인정보 제3자 제공

  • (선택)동의는 동의한 내역을 철회할 수 있어요. (동의 여부 활성화)

  • 철회 완료 후에는 아래 이미지처럼 동의 여부가 비활성화 처리되어 다시 동의할 수 없습니다.

  • 개인정보가 포함된 동의 내역은 개인정보 동의 내역에서 재동의할 수 없어요. (동의 여부 비활성화)

  • 추가 정보 수집, 제3자 제공 동의 등 추가적인 수단을 통해 재동의를 진행할 수 있어요.

(선택)개인정보 처리 위탁

  • (선택)개인정보 처리위탁은 동의한 내역을 철회할 수 있어요. (동의 여부 활성화)

  • 철회 완료 후에도 아래 이미지처럼동의 여부가 활성화되어 재동의할 수 있어요.

  • 처리 위탁은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게 아니므로 재동의할 수 있어요.

[회원] 철회 / 재동의 사유 입력

회원은 철회 및 재동의 사유를 입력하지 않아요.

수정 이력 팝업

  • 회원이 철회를 완료하면 철회한 내역은 [관리자]개인정보 동의 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 관리자의 철회 / 재동의 내용과 동일하고 회원의 경우에만 처리자에 아이디 일부가 표시돼요.

광고성 수신 동의

  • 기존에 회원 정보 수정에서 마케팅 수신에 대한 동의 여부를 설정할 수 있었으나 설정을 이동하여 "개인정보 동의 내역"에서 마케팅 수신 동의 여부를 설정할 수 있어요.

  • 설정 이동은 관리자와 회원 모두 동일합니다.

  • 관리자 : 회원 상세 CRM, 개인정보 > 회원 상세 CRM, 개인정보 동의 내역

  • 회원 : 회원 정보 수정 > 개인정보 동의 내역

  • 앱 push 동의는 디바이스에서 앱 설치 후에 앱에서 설정할 수 있어요.

[관리자] 광고성 수신 동의

  • (선택)동의는 동의한 내역을 철회할 수 있어요. (동의 여부 활성화)

  • 철회 완료 후에는 동의 여부가 아래 이미지처럼 비활성화 처리되어 다시 동의할 수 없어요.

  • 기존에는 관리자가 광고성 수신 여부를 재동의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회원만 재동의할 수 있어요.

[회원] 광고성 수신 동의

  • (선택)동의는 동의한 내역을 철회할 수 있어요. (동의 여부 활성화)

  • 회원은 철회 완료 후 아래 이미지처럼 다시 동의할수 있어요.

개별 디자인 작업 방법

  • 디자인 편집에 "개인정보 동의 내역" 페이지를 추가했어요.

  • 해당 페이지를 쇼핑몰에 맞춰 디자인할 수 있어요.

  • 디자인 작업 위치 : 디자인 편집하기 > 중앙디자인 > 회원관련 > 회원가입 화면 > 개인정보 동의 내역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