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의 양도 또는 사업자가 변경되는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

[공통] 양도 및 대표자 변경

사업자 양도 및 대표자 정보를 변경하기 위해서 공통으로 변경/확인해 주셔야 하는 사항들을 안내할게요.

SNS 간편가입

  • SNS 간편가입은 기업계정으로 신청하는 것이 아닌 개인계정으로 신청하기 때문에 SNS 간편가입 아이디값에 연동된 개인 계정 양도까지 확인해 주세요.

  • 관리자 메뉴 위치 : 설정 > 회원 설정 > SNS 간편 가입

  • 관리자 페이지에 안내된 알림 사항을 꼭 사전 확인해 주세요.

양도 이후 페이스북, 카카오, 네이버, 애플 연동기능에 연결된 개인계정 설정 변경하지 않도록 협의하세요.

양수도의 경우

  • 설정 > 쇼핑몰 정보 메뉴에서 대표자/사업자 정보를 포함해 상점기본정보(비밀 번호), 쇼핑몰 하단메뉴 상점정보, 결제정보(계좌번호,신용카드,계좌이체,현금영수증,에스크로,휴대폰결제) 내용을 모두 확인해서 수정해 주세요.

  •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경우 설정 > 기본 설정 > 약관 설정 에서 기재된 약관을 확인하시고 관리자님의 쇼핑몰에 맞도록 약관 등의 내용을 수정하셔서 이용해 주시면 돼요.

  • 신용카드, 계좌이체의 경우 해당 PG사에 양수도사항을 통보하시고 변경된 신규 사업자명의로 다시 신청해주셔야 해요.

  • 단, 신용카드의 경우 사전심사제 관련으로 신청 후 일주일에서 열흘간 승인이 되지 않을 수 있어요.

  • 카드결제가 중단되는것을 원치 않으시면 기존사업자와 협의하여 사전심사통과 후에 양수도 하는 것으로 협의하시는 것이 좋아요.

  • PG사에도 사전심사 통과 후 메이크샵에 통보주도록 꼭 요청해 주세요.

  • PG거래의 경우 거래내역 (매출액, 사업자정보) 이 매월 국세청에 통보돼요.

  • 실운영사업자로 승인되어야 맞으며, 다를 경우 문제될수 있으니 반드시 확인하세요.

  • 무통장 결제 (가상계좌) 의 계좌번호도 변경된 계좌번호로 변경해 주세요.

사업자주소지변경, 대표자변경 등

  • PG사 카드결제, 계좌이체 이용시 주소지 변경 등은 해당PG사로 통보해 주세요.

  • 사업자 변경으로 pg아이디가 변경되었다면 관리자 페이지에 변경된 pg아이디로 꼭 변경해 주세요.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