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의 양도 또는 사업자가 변경되는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
Last updated
Last updated
사업자 양도 및 대표자 정보를 변경하기 위해서 공통으로 변경/확인해 주셔야 하는 사항들을 안내할게요.
SNS 간편가입은 기업계정으로 신청하는 것이 아닌 개인계정으로 신청하기 때문에 SNS 간편가입 아이디값에 연동된 개인 계정 양도까지 확인해 주세요.
관리자 메뉴 위치 : 설정
> 회원 설정
> SNS 간편 가입
관리자 페이지에 안내된 알림 사항을 꼭 사전 확인해 주세요.
양도 이후 페이스북, 카카오, 네이버, 애플 연동기능에 연결된 개인계정 설정 변경하지 않도록 협의하세요.
설정
> 쇼핑몰 정보
메뉴에서 대표자/사업자 정보를 포함해 상점기본정보(비밀 번호), 쇼핑몰 하단메뉴 상점정보, 결제정보(계좌번호,신용카드,계좌이체,현금영수증,에스크로,휴대폰결제) 내용을 모두 확인해서 수정해 주세요.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경우 설정
> 기본 설정
> 약관 설정
에서
기재된 약관을 확인하시고 관리자님의 쇼핑몰에 맞도록 약관 등의 내용을 수정하셔서 이용해 주시면 돼요.
신용카드, 계좌이체의 경우 해당 PG사에 양수도사항을 통보하시고 변경된 신규 사업자명의로 다시 신청해주셔야 해요.
단, 신용카드의 경우 사전심사제 관련으로 신청 후 일주일에서 열흘간 승인이 되지 않을 수 있어요.
카드결제가 중단되는것을 원치 않으시면 기존사업자와 협의하여 사전심사통과 후에 양수도 하는 것으로 협의하시는 것이 좋아요.
PG사에도 사전심사 통과 후 메이크샵에 통보주도록 꼭 요청해 주세요.
PG거래의 경우 거래내역 (매출액, 사업자정보) 이 매월 국세청에 통보돼요.
실운영사업자로 승인되어야 맞으며, 다를 경우 문제될수 있으니 반드시 확인하세요.
무통장 결제 (가상계좌) 의 계좌번호도 변경된 계좌번호로 변경해 주세요.
PG사 카드결제, 계좌이체 이용시 주소지 변경 등은 해당PG사로 통보해 주세요.
사업자 변경으로 pg아이디가 변경되었다면 관리자 페이지에 변경된 pg아이디로 꼭 변경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