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샵 고객센터
  • 메이크샵 매뉴얼
    • 설정
      • 네이버페이 [주문형]
        • 주문형 네이버페이 버전 업에 따른 v1.0 / v2.1 기능 비교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주문 수집 후 처리 상태 자동 변경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상품 옵션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상품 재고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상품 일괄 처리 요청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교환 상품 품절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교환 상품을 반품으로 변경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교환 상품 보류 / 해제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상품 교환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상품 반품 보류 / 해제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개별 옵션 상품 반품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상품 반품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취소 요청 중 배송 처리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개별 옵션 상품 취소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상품 배송 방법 연동 불가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상품 배송 그룹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상품 배송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상품 주문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도서 산간지역 배송비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배송 설정
        • 주문형 네이버페이 v1 → v2.1 업그레이드 방법
      • 카카오 톡체크아웃
        • 카카오 톡체크아웃 - 소개
        • 카카오 톡체크아웃 - 신청 가이드
        • 카카오 톡체크아웃 - 설정
        • 카카오 톡체크아웃 - 상품 주문&주문 수집
        • 카카오 톡체크아웃 - 발주 및 발송
        • 카카오 톡체크아웃 - 취소
        • 카카오 톡체크아웃 - 반품
        • 카카오 톡체크아웃 - 교환
        • 카카오 톡체크아웃 - 문의/상품리뷰 답변하기
      • 쇼핑몰 이름 관리
      • 사업자 인증
      • 고객응대 관련정보
      • 업종별 쇼핑몰 특화 기능
      • 개인정보보호주문 데이터 분리 설정
      • 주문서 데이터 보관 설정
      • 쇼핑몰 도메인 관리
      • IP 접속 제한 설정
      • 쇼핑몰 약관 설정
      •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안내
      • 스팸글 등록 방지 기능
      • 통합결제 (PG) ID 관리
      • 간편결제 ID 관리
      • 휴대폰 소액결제 ID 관리
      • 무통장 입금 시 결제계좌 관리
      • 상품 결제 시 부가세 설정
      • 주문 제한 설정/회원 사용 결제수단 자동선택 설정
      • 세트 상품 설정 방법
      • 상품상세 멀티 옵션 설정 방법
      • 주문서 및 회원가입 페이지에 안내 문구 추가
      • 주문서 작성 추가입력폼
      • 교환/반품/환불 설정
      • 품절/취소/교환/반품 시 수량 복구
      • 환불 시 사용 적립금/예치금/마일리지 선택
      • 자동 배송 완료 시기 / 자동 거래 완료 시기
      • 배송사 목록 설정
      • 주문 메모 말머리 설정
      • 그룹별 자동 등록 계산 조건
      • 회원 주문금액 계산 조건
      • 상품별 회원그룹 혜택 적용 기준
      • 스마트 마이페이지 구매자 취소/교환/반품요청 설정 (주문2.0)
      • 기본 배송비 및 배송비 청구 기준 주문금액 조건 설정
      • 배송비 청구 고객 선택 기능 설정
      • 지역별 추가 배송비 조건 설정
      • 희망 배송일자 관리
      • 스마트 택배 연동
      • 상품 오늘출발 설정
      • 상품 당일 배송 설정
      • 간편 회원가입 설정
      • 회원가입 페이지 사용 설정
      • 비밀번호 재확인 사용 설정
      • 14세 미만 회원가입 설정 기능
      • 배송지 정보를 회원정보로 교체
      • 사용 아이디 재가입 방지
      • 회원 탈퇴 메뉴 추가
      • 회원 가입 정보 관리
      • SNS 간편가입 설정
      • 휴면회원 삭제 관리
      • 적립금 즉시 할인 설정
      • 상품 등록 적립금 자동 입력/전환 기능
      • 마이페이지 적립금 통합 노출 설정
      • 기본 배송료 사용 여부
      • 적립금 적립 방법
      • 주문서 배송 시 적립급 지급 문구
      • 적립금 사용 시, 신규 적립 기준
      • 쿠폰 승계 설정
      • 적립금 / 예치금 수기 관리 분류 설정
      • 닫힌 포인트 설정
      • 추천인/추천 적립금 관리
      • 고객 인증기능 설정
      • 안심번호 서비스
      • 메이크샵 운영자 권한 설정
      • 엑셀 다운로드 보안 서비스
      • 무통장 계좌 보안 서비스
      • 로그인 추가 인증 서비스
      • 쇼핑몰 로그인 보안 서비스
      • SMS 메시지 보안 서비스
      • 내 도메인 알리미 설정
      • 비밀번호 변경 설정 방법
      • 발신번호 사전등록
      • 배송지 주소록 설정
      • 배송메시지 선택 기능 설정
      • 상품 해외배송 설정
      • 무통장 입금시, 입금자명 관리
      • 회원 생년월일 입력 설정
      • 회원가입 추가 입력폼 설정
      • 약관 노출 위치 설정
      • 회원가입 기념일 설정
      • 상품 최소 수량 설정 시 최소 수량씩 증가
      • 장바구니 상품 노출 설정
      • 장바구니에 담을 경우 페이지 이동 여부
      • 위시리스트에 상품 옵션 포함해서 담기
      • 선택 장바구니 기능
      • 회원 유형 통합 (개인 회원 + 간편 회원)
      • 리뉴얼 버전 스마트 마이페이지 설정 방법
      • 휴면회원 기능 설정
      • 고객응대 이메일 문의 유형 기능 추가
      • 검색엔진에서 특정 페이지를 차단하는 방법
    • 상품
      • 상품 기본 정보
      • 상품 예약 등록
      • 가상분류 상품 관리
      • 상품 판매수량 관리
      • 상품 키워드 검색
      • 브랜드 등록 관리
      • 브랜드 상품 관리
      • 가격 일괄 수정
      • 상품 적립금 일괄 수정
      • 상품 세부 정보 관리
      • 상품 분류 이동/복사
      • 상품 이미지 일괄 변경
      • 상품 예약 일괄 등록
      • 재고 일괄 관리
      • 상품 아이콘 일괄 관리
      • 사입처 관리
      • 재입고 알림 설정
      • 분류별 프로모션 관리
      • 분류별 추천 상품 관리
      • 장바구니 추천 상품 관리
      • 메인 베스트 상품 관리
      • 분류별 베스트 상품 관리
      • 상품 상세 텍스트 치환
      • 검색어 순위 조회
      • 할인 일괄 설정
      • 그룹 혜택 일괄 설정
      • 그룹 할인 제외 설정
      • 선물하기
      • 정기배송 설정
      • 상품 노출 설정
      • 사이즈 차트 설정
      • 피팅 모델명 설정
      • 상품 기본 이미지 등록
      • 상품 색상 설정
      • 다중 이미지 활용
      • 상품 이벤트/제한 설정
      • 상품별 개별 배송비 설정
      • (구) 상품 상세 공통 정보
      • 옵션별 당일출고 문구 노출
      • 상품정보고시 일괄 수정
      • 판매 상품 검색 필터 매칭하기
      • 렌탈페이 연동 설정
      • 렌탈 상품 엑셀 다운로드
    • 주문
      • 현금영수증 발행 설정
      • 전자세금계산서 설정 및 발행
      • 픽업 서비스
      • 반품 수거 연동 송장번호 수기 변경
      • 교환/반품 요청 주문서 일괄 접수 처리
    • 회원
      • 회원 탈퇴 설정/관리
      • 메일/SMS 회원 엑셀 수신거부
      • 회원 그룹 생성 및 관리
      • 그룹 자동 등록 설정
      • 스마트 적립금 설정
      • SMS 서비스 설정 및 자동메시지 설정
      • 생일 축하 이벤트 설정
      • 리턴 멤버쉽(RM) / 다이렉트RM(DRM) 서비스
      • 카트타겟 메세지 (CTM) 서비스
      • 출석체크 서비스 설정
      • 광고성 메시지 발송 필수 표시사항과 유의사항
      • (구) 왕대박 쿠폰 생성 및 발급
      • (구) 종이쿠폰 만들기 및 쿠폰 등록 방법
      • 회원엑셀 다운로드 관련
      • 관리자/회원 개인정보 동의 내역
      • 필수/선택 추가정보 동의 및 입력
      • 스마트 적립금 관리
      • 스마트 적립금 지급 설정
    • 게시판
      • 게시판 후기 및 문의게시판 연동 관련
      • 게시판 공지사항 등록 및 관리
      • 게시판 분류 관리
      • FAQ 게시판 관리
      • 출석체크 게시판 설정
      • 관리자 게시글 등록 / 관리자 아이콘 노출 관련
      • 1:1 고객 게시판 관리
      • 코멘트 타입 후기 추천/우수리뷰 설정
      • 휴면고객 예정자 메일 발송 (개인정보 연장메일)
      • 광고성정보 수신 재동의 메일 발송 관련
      • 상품별 추천 후기 설정 및 노출 관련
      • 윈도우10 메일 앱 설정 방법
      • MS 오피스 아웃룩 설정 방법
    • 디자인
      • 상품 상세 공통정보 관리
      • 쇼핑몰 배너 관리
      • 상품 진열 디자인
    • 프로모션
      • 대량 구매 할인
      • 고객 설문조사 등록 및 관리
      • 기획전 이벤트 페이지 만들기
      • 응모 이벤트
      • 룰렛 이벤트
      • 숨은 아이콘 찾기 이벤트 설정
    • 부가서비스
      • 분류 상세파인더 설정
      • 분류 검색 필터 일괄 관리
      • 택배 방문 수거 설정
  • 자주 묻는 질문
    • 설정
      • 누구나 인터넷 쇼핑몰을 만들 수 있는지 궁금해요
      • 인터넷 쇼핑몰에서 아이템 선정하는 방법이 궁금해요
      • 한개의 사업자등록증으로 여러개의 쇼핑몰을 만들 수 있나요?
      • 사업자등록 및 통신판매신고는 반드시 해야 하나요?
      • 부가통신사업자신고는 반드시 해야 하나요?
      • 쇼핑몰의 양도 또는 사업자가 변경되는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
      • 메이크샵에서 서비스받는 인터넷쇼핑몰이 뜨는 속도는 빠른가요?
      • 인터넷쇼핑몰 보안에 대해 메이크샵은 어떻게 대처하고 있나요?
      • 메이크샵 서비스를 사용하는 데 드는 비용은 얼마예요?
      • 해외에서 한국인 대상으로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나요?
      • 쇼핑몰 관리자 로그인 및 부운영자 권한 부여/변경/삭제 기록을 확인할 수 있나요?
      • 스마트 마이페이지 내 환불 정보는 어디에 노출되나요?
      • 영중소 사업자 신용카드 결제 수수료가 어떻게 되나요?
      • 부운영자 및 공급자 아이디 몇개까지 생성 가능한가요?
      • 쇼핑몰에서 이벤트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절차가 있나요?
      • 쇼핑몰에서 스마트 폴더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 부가세 신고 자료를 알고 싶어요
      • 관리자 로그인시 본인인증이 보여집니다 어떤 이유로 보여지게 되나요?
      • 쇼핑몰 운영 시 지켜야 하는 법적 필수사항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 쇼핑몰 신청 시 테스트 기간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 쇼핑몰에 필요한 게시판이 제공되나요?
      • 기존 서비스비용외에 상품의 판매수수료를 받나요?
      • 쇼핑몰 사용만기일을 별도로 운영자에게 통보를 해주시나요?
      • 우리 쇼핑몰의 뜨는 속도가 느려졌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택배박스/봉투 구매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쇼핑몰운영을 며칠간 중지하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쇼핑몰 사용만기일이 지나면 쇼핑몰접속이 중단되나요?
      • 쇼핑몰 접속이 안돼요
      • 일정한 트래픽이 증가하면 바로 쇼핑몰이 중단되나요?
      • 쇼핑몰 광고를 꼭 진행해야하나요?
      • 관리자페이지 특정메뉴로 빠르게 접속하는 기능이 있나요?
    • 상품
      • 상품입력 시, 상품이미지는 어떻게 등록하고 이미지파일은 어떻게 되나요?
      • 쇼핑몰의 상품입력은 어디서 해야 하나요?
      • 쇼핑몰에 등록할 수 있는 상품 수가 궁금해요
      • 공급자마다 정산 주기를 다르게 지정할 수 있나요?
      • 정산 요청 상태 중에 환불 주문이 발생하면 어떻게 되나요?
      • 수기 정산 기능도 제공되나요?
      • 상품별 수수료를 적용할 수 있나요?
      • 공급자가 부담하는 프로모션 기능이 있나요?
      • 통합장바구니2에서 공급자 배송비에 대해서는 공급자가 부담할 수 있나요?
      • 정산완료된 상태에서 요청상태로 복원 가능한가요?
      • 정산 주기에 따른 정산 대상 주문은 어떻게 추출하나요?
      • 상품할인 부담 설정 / 배송비 부담 설정을 모두 설정하였는데 왜 정산이 안되는건가요?
      • 기간할인 된 공급자 상품이 네이버페이(주문형)로 결제될 경우 어떻게 정산되나요?
      • 공급자 관리자페이지에서 주문서 엑셀 다운로드 버튼이 없어요
      • 공급자 정산 주문조회 메뉴에서 엑셀다운로드시 공급원가를 다운받을 수 있나요?
      • 공급자 관리자페이지에서 상품등록시 본사승인없이 바로 등록되도록 할 수 있나요?
      • 엑셀 파일 이용해서 상품 일괄 업로드 어떻게 하나요?
      • 상품을 모르고 삭제 했어요 어떻게 복구 할 수 있을까요?
      • 사은품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 상품 가격을 일괄로 수정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 정산범위에 들어가지 않은 주문건을 요청상태로 변경할 수 있나요?
      • 공급사에서 환불완료 처리가 가능한가요?
      • 상품에 추천(관련)상품은 어떻게 지정 하나요?
      • 추천(관련)상품은 실제 주문데이터를 분석해서 노출 할 수 있나요?
      • 이벤트 기간에 맞춰 세일 이벤트를 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 쇼핑몰에서 회원이 특정 키워드로 검색시 특정 페이지로 이동되도록 할 수 있나요?
      • 회원 당 주문수량을 제한할 수 있나요?
      • 특정 상품별로 배송비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나요?
      • 미진열 상품을 관리자만 쇼핑몰에서 따로 확인할 수 있나요?
      • 상품 옵션을 이미지로 보여줄 수 있나요?
      • 각각 다른 상품의 후기를 모아서 보여줄 수 있나요?
      • 특정상품만 회원그룹할인과 별도로 그룹할인을 설정할 수 있나요?
      • 메인화면에서 상품의 세부정보를 확인하는 기능이 있나요?
      • 상품별로 도서/공연비 소득공제 설정이 가능한가요?
      • 상품에 대한 공통 일반 정보를 노출할 수 있나요?
      • 특정상품이 구매 시 필수 안내사항을 구매자에게 자동으로 안내할 수 있나요?
      • 특정 상품과 함께 구매해야하는 상품을 별도 설정할 수 있나요?
      • 상품 썸네일을 여러장 등록할 수 있나요?
      • 상품을 브랜드별로 모아서 보여줄 수 있나요?
      • 해시태그를 통하여 상품검색이 가능한가요?
      • 스마트 정기배송이란?
      • 스마트 정기배송 결제 PG사는 어디인가요?
      • 스마트 정기배송 - 자동결제와 결제실패, 건너뛰기 기능
      • 정기배송 신청 건은 어디서 확인 가능한가요?
      • 스마트 정기배송 - SMS와 알림톡
      • 고객들이 정기배송 신청하는 프로세스를 알고 싶어요
      • 공급자도 정기배송을 사용할 수 있나요?
      • 스마트정기배송 - 배송비 정책
      • 스마트 정기배송 유의사항
      • 대량구매할인 이란?
      • 대량구매할인은 상품에 어떻게 적용하나요?
      • 대량구매할인 혜택 정보를 어떻게 노출시킬 수 있나요?
      • 장바구니/ 주문서에 적용된 대량구매할인 금액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 상품에 적용된 대량구매할인 금액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 대량구매할인의 할인 금액은 어떻게 계산하나요?
      • 대량구매할인이 적용된 주문을 취소/ 반품/ 교환하는 경우 어떻게 처리되나요?
      • 대량구매할인이 적용된 주문을 고객이 취소/ 반품/ 교환 할 수 있나요?
      • 대량구매할인 매출 현황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 품절 상품이 주문 되었어요
      • 정기배송 구독/설정 – 정기배송 방식 설정과 휴무일 설정
      • 정기배송 구독/설정 – 정기배송 신청 자동취소 설정
    • 주문
      • [주문1.0] 우체국 연동 서비스 이용중인데 부분 배송 가능한가요?
      • 우체국으로 주문서가 연동된 이후 메이크샵 관리자에서 주문서 일부를 부분 취소, 교환 등 진행하였을 때 처리한 내용이 우체국으로 재연동되나요?
      • 타사에서 사용한 우체국 서비스 승인번호를 메이크샵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나요?
      • 여러 개의 쇼핑몰을 운영중입니다 택배 연동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나요?
      • 메이크샵에서 제공하는 주문버전 모두 택배 연동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가요?
      • 우체국 연동 서비스는 어떤 서비스인가요?
      • 우체국 택배 연동 서비스는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 우체국 택배 연동 서비스 이용시, 택배 요금은 할인이 되나요?
      • 우체국 택배 연동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중간에 해지할 수 있나요?
      • 우체국에서 송장 출력시 배송메시지가 잘려 보이는 송장이 있는데요?
      • 우체국 관리자 어떤 메뉴에서 메이크샵의 전송된 주문서를 확인할 수 있나요?
      • 주문서에 송장번호 자동 채번후 우체국 관리자에서는 언제 확인이 가능한가요?
      • 우체국 연동서비스를 이용중인데, 정보가 변경되었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 주문된 내역을 외부에서 확인이 가능한가요?
      • 주문이 되면 자동으로 고객에게 어떤 메일이 발송되나요?
      • CJ 대한통운 택배연동 서비스는 어떤 서비스인가요?
      • CJ대한통운 재계약으로 인한 사업자 정보 및 코드변경을 해야하는데 어떻게 하나요?
      • CJ대한통운 신청 이후 진행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 이미 연동해서 이용중인 대한통운 기업아이디를 다른 상점 아이디에 추가로 연동해서 이용이 가능한가요?
      • [주문 2.0] 비동기 주문서가 무엇인가요?
      • 쇼핑몰에서 구매고객이 직접 주문을 취소할 수 있는 기능이 있나요?
      • CJ 대한통운 연동시 공급자 관리자페이지 사용 가능한가요?
      • 관리자용과 소비자용 주문서를 동시에 출력할 수 있나요?
      • 주문서에 별도 메모를 남기고 해당 메모를 검색할 수 있나요?
      • 소비자가 간이영수증을 직접 출력할 수 있나요?
      • 고객 주문취소에 대한 통계를 확인할 수 있나요?
      • 쇼핑몰 고객이 배송받고자 하는 날짜를 지정할 수 있나요?
      • 쇼핑몰 고객이 주문한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찾아도 재고연동이 가능한가요?
      •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 중, 원하는 상품만 골라서 주문하도록 할 수 있나요?
      • 소비자가 영수증 출력이 가능하도록 설정할 수 있나요?
      • 고객에게 환불받을 계좌를 미리 입력받을 수 있나요?
      • 당일 배송가능한 상품을 별도 설정할 수 있나요?
      • 스마트 쿠폰 이란?
      • 스마트 쿠폰 사용 유의사항
      • 스마트 쿠폰을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스마트 쿠폰에서 발급 가능한 쿠폰 종류는?
      • 스마트 쿠폰과 왕대박 쿠폰 (구 쿠폰)은 어떻게 다른가요?
      • 스마트 쿠폰 기본 설정은 무엇인가요?
      • (구) 쿠폰인 왕대박 쿠폰을 스마트 쿠폰으로 똑같이 만들고 싶어요
      • 스마트 쿠폰 기본 설정 방법은?
      • 스마트 쿠폰 - 자동발급 쿠폰 만들기
      • 스마트 쿠폰 - 다운로드 쿠폰 만들기
      • 스마트 쿠폰은 고객들이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 쇼핑몰에 스마트 쿠폰을 어떻게 노출할 수 있나요?
      • 혜택확인 팝업은 무엇인가요?
      • 스마트 쿠폰 사용 주문을 취소 / 교환 / 반품하는 경우 어떻게 처리되나요?
      • 스마트 쿠폰의 할인 금액은 어떻게 계산하나요?
      • (구) 왕대박 쿠폰을 스마트 쿠폰으로 마이그레이션 하고 싶으신가요?
      • 쿠폰매출을 확인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 스마트 쿠폰 현황은 어떻게 보는 건가요?
      • 쿠폰 상세 통계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 스마트쿠폰 미리보기 기능은 무엇인가요?
      • 선물하기는 어떻게 사용하는 건가요?
      • 선물하기 프로세스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어요
      • 선물 받은 상품의 취소/교환/반품이 가능한가요?
      • 선물하기 가능 상품이 궁금해요
      • 선물 받은 사람이 선물 상품을 변경할 수 있나요?
      • 선물하기 주문건은 배송비 정책이 어떻게 되나요?
      • 선물수락, 선물거절, 기한만료 등 상태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 선물하기 SMS와 알림톡
      • 선물하기 주문내역은 어디서 확인 가능한가요?
      • 선물하기 유의사항
      • 스마트적립금 통계를 확인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선물하기 설정 방법에 대해 알려드려요
      • 왕대박 종이쿠폰번호 그대로 스마트쿠폰(시리얼코드)으로 마이그레이션 가능한가요?
      • 스마트쿠폰 마이그레이션을 하려고 합니다 디자인 적용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스마트쿠폰 마이그레이션 전 미리보기가 가능한가요?
      • 매장안내 페이지 - 네이버 MAP 연결 방법
      • 매장안내 페이지 - 카카오 MAP 연결 방법
      • 매장안내 페이지 - 구글 MAP 연결 방법
    • 회원
      • 본인인증 서비스가 지원되나요?
      • 대형몰과 같은 다양한 쿠폰발행 기능이 가능하나요?
      • 쇼핑몰의 전체회원 또는 특정회원들에게 메일을 보낼 수 있나요?
      • HTML를 사용하여 고객에게 메일을 보낼 수 있나요?
      • 도메인 변경 후 SNS 간편가입 재설정 방법
      • 쇼핑몰의 등록한 회원에 대한 관리는 누가 하나요?
      • 14세 미만의 회원이 가입을 하고자 합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 회원분들에게 생일때 쿠폰 발급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는건가요?
      • 회원그룹을 자동으로 이동하게 설정하고 싶어요 어떻게 하나요?
      • 카카오 간편가입 연결방법
      • 페이스북 간편가입 연결방법
      • 카카오톡으로 메시지 발송이 가능한가요?
      • 네이버 간편가입 연결방법
      • 쇼핑몰 게시글에 일괄적으로 답변을 할 수 있나요?
      • 특정 그룹 로그인시에만 상품이 할인된 가격으로 보여질 수 있나요?
      • 휴면회원에서 일반회원으로 전환시 회원의 그룹을 별도 설정할 수 있나요?
      • 휴면회원에 대하여 데이터 분리가 가능한가요?
      • 1:1 고객상담 기능이 제공되나요?
      • 회원이 게시글 작성시 추가정보를 입력받을 수 있나요?
      • 비회원으로 주문한 고객에게 회원가입을 유도하는 기능이 있나요?
      • 애플 간편 회원가입 연결방법
      • 적립금 사용이 되지 않아요
      • 스마트 적립금 이란?
      • 스마트 적립금을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스마트 적립금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 스마트 적립금 지급내역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 스마트 적립금 만료일 전 고객에게 자동으로 만료 알림을 보낼 수 있나요?
      • 스마트 적립금 유의사항
      • 네이버 로그인 플러스는 무엇인가요?
      • 네이버 로그인 플러스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 샵블로그
    • 🔎메이크샵 활용팁
      • 이미지 호스팅
      • 네이버 SEO
      • SSL 인증서
      • 네이버페이 결제형
      • 스마트택배
      • 네이버 가격비교 (구.네이버쇼핑)
    • 📢샵뉴스
      • 토스 퀵계좌이체 오픈
      • 플레이오토 마켓 통합 관리 서비스 연동
  • 신규 창업 가이드
    • 쇼핑몰 만들기
    • 메이크샵 기본세팅 가이드
      • 메이크샵 가입하기
      • 쇼핑몰 이름 수정하기
      • 사업자 인증 하기
      • CS 정보 수정하기
      • 고객센터 및 은행정보
      • 도메인 설정
      • SSL 보안서버 설정
      • 약관 설정
      • 무통장 계좌 설정
      • 배송비 설정
      • 상품 분류 및 상품등록
      • 게시판 설정하기
      • 상품 이미지 최소 사이즈
      • 상품 상세 공통정보 등록하기
      • 쇼핑몰 스킨 추가 및 적용
      • 통합결제( PG ) 신청하기
      • PG 계정 및 결제 방식 설정
    • 통합결제( PG ) 계약
    • 상품 분류(카테고리) 등록
    • 네이버 SEO 설정 가이드
    • 구글 SEO 설정 가이드
    • 주문형 네이버 페이
    • 카카오 톡체크아웃
    • (무료입점)내 상품 다! 나오는 다나와
    • 디자인 수정 가이드
    • 네이버 로그인 플러스 및 톡톡
    • 퀵계좌이체
    • 네이버 쇼핑
    • 플레이 오토
    • 간편결제
    • 카카오싱크
    • SMS와 카카오 알림톡
    • 네이버 로그인
    • 싼도메인 할인 받고 구매하기
    • 상품 등록
    • 디자인 수정
    • 광고성 정보 수신 재동의 설정하기
Powered by GitBook
On this page
  1. 자주 묻는 질문
  2. 회원

회원이 게시글 작성시 추가정보를 입력받을 수 있나요?

Previous1:1 고객상담 기능이 제공되나요?Next비회원으로 주문한 고객에게 회원가입을 유도하는 기능이 있나요?

Last updated 3 days ago

게시판 항목 추가 기능으로 제공되고 있어요.


관리자 메뉴 위치

게시판 > 게시판 관리 > 게시판 설정 > 각 게시판의 [설정] > 게시판 쓰기화면 설정

위 메뉴에서 게시판 항목 추가 기능 설정 시 쇼핑몰 글쓰기 화면에서 본문 입력 항목 위쪽으로 추가정보 입력영역이 보여지게 돼요.

기능 활용 TIP 이벤트 게시판형식으로 고객정보를 더 받아야 하는 경우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