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 방문 수거 설정

고객이 물품 구매 후 스마트 마이페이지에서 반품을 요청했을 때 우체국택배/CJ대한통운 택배기사님이 고객이 반품 요청한 물품을 수거해 가는 서비스 설정이에요.

관리자 메뉴 위치

부가서비스 > 부가서비스 > 배송 > 택배 방문 수거 설정

메뉴 안내 및 설정 방법

기본 설정

1

① [택배방문 수거 사용함] 체크

2

② 사용하는 택배사 선택 확인

3

③ 택배사 ID 입력 및 상점 반품 정보 입력 대한통운 사용 시 CJ대한통운 기업 ID 입력 / 우체국택배 이용 시 우체국 고객번호 입력

4

④ 반품수거요청 시점 설정

  • 고객이 반품수거요청 시 사용 택배사에 바로 수거 요청됨- 고객이 반품 요청 시 택배사(CJ대한통운, 우체국)로 바로 접수되도록 설정

  • 관리자가 접수완료 시에만 사용 택배사에 수거 요청됨 - 고객이 반품 요청한 주문서를 관리자가 [반품 접수]처리를 해야 택배사(CJ대한통운, 우체국)로 접수되도록 설정

5

⑤ 반품수거요청 기본 설정 구매자가 마이페이지에서 반품 요청시 지정된 택배사 요청에 대한 기본값을 정할 수 있어요.

구매자 반품 수거 처리 프로세스

관리자 메뉴 위치 : 마이페이지 > 주문 상세 내역

1
  • ① [반품]버튼 클릭 -> ② [지정된 택배사 반품] 확인 -> ③ 개인정보 입력 -> ④ [반품 접수] 버튼 클릭

2
구매자 반품 요청 팝업창

3

선택 상품 반품처리 ① 체크박스로 반품할 상품 선택 -> ② [선택상품 반품] 선택

관리자 반품 접수 처리 프로세스

  • 관리자 메뉴 위치 : 주문 > 주문 관리 > 전체 주문 관리 > 주문 상세 페이지

  • ① [상품 반품] 탭 클릭 -> ② [반품 접수]버튼 클릭->③ [지정된 택배사로 반품 수거 요청함] 확인 후 -> ④ [반품 접수] 버튼 클릭

관리자 반품 접수 팝업창

반품 접수 내역 확인

  • 관리자 메뉴 위치 : 주문 > 주문 관리 > 전체 주문 관리 > 주문 상세 페이지

  • ① 반품 접수 탭 클릭-> ② 반품 회수 정보 확인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