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쇼핑몰의 뜨는 속도가 느려졌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먼저 쇼핑몰에 외부 자료를 링크해 놓으신 것이 없으신지 확인해 주세요.
링크한 자료가 있다면 외부 링크 자료를 삭제하신 후 새로운 브라우저로 쇼핑몰에 접속해서 쇼핑몰의 속도를 다시 체크해 주세요.
보통 외부 자료를 쇼핑몰에 링크로 연결하면 외부 자료가 호출되기까지 전체 쇼핑몰이 부하가 걸려 오픈되지 않는 경우가 있어서 가능하다면 외부 자료를 링크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이외의 쇼핑몰의 속도가 늦어지는 경우들이 많으니 아래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쇼핑몰 속도가 느릴 때 체크리스트
인터넷을 사용할 때 윈도우에 몇개의 프로그램 창을 띄워서 사용하시나요?
사용하시는 쇼핑몰의 속도가 느려질경우에 윈도우에 어떤 프로그램을 같이 사용하고 계셨나요? (예 : 포토샵, 사방넷, 이지어드민 등)
사용하시는 인터넷 브라우저의 종류와 버전은 어떻게 되나요?
사용하시는 인터넷 회선을 제공하는 회사는 어디인가요? (SK, KT, LG U+ 등)
개별디자인 작업 시 다른 서버에 파일 올려 놓고 링크를 걸어서 작업 하셨나요?
아래의 FAQ 게시글 확인해 주셔서 사용하시는 브라우저의 쿠키 및 임시 파일 삭제해 주세요. [PC점검] 브라우저의 쿠키 및 임시파일 삭제 어떻게 하나요? [클릭!]
툴바 프로그램이 pc에 설치되어 있다면 해당 프로그램 삭제 후 다시 확인해 주세요.
사용하시는 pc 에서 악성코드나 바이러스가 있는지 검사해 보셨나요? V3 Pro 나 바이로봇 또는 알약이나 pc 그린 등 알려진 백신 정품 프로그램으로 검사해 보세요. 특히 속도가 느릴때 PC에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비롯해서 다른 프로그램을 전혀 실행 시키지 않은 상태에서 윈도우의 [작업관리자] -> [성능] 볼때 CPU 의 사용률이 100% 에 가깝다면 바이러스나 악성코드에 감염되었을 수 있어요.
공유기를 사용하고 있다면 공유기 리셋을 해 보시거나 또는 공유기를 이용하지 않고 ADSL 모뎀에서 직접 PC 로 인터넷선을 연결하여 쇼핑몰 접속 속도를 체크해 주세요.
위 체크리스트 확인 후에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1:1 문의게시판[클릭!] 및 관리자 화면에서 톡상담으로 문의해 주세요.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