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타겟 메세지 (CTM) 서비스

쇼핑몰 회원이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아놓은 후 일정 기간 동안 구매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메시지를 발송하여 구매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메시지 마케팅 서비스에요.

관리자 메뉴 위치

회원 > 리타겟팅 > 카트타겟 메시지 발송

메뉴 안내 및 설정 방법

1

사용여부 및 발송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2

원하는 발송조건을 설정해 주세요.

발송 조건 참고

3

카트타겟 메시지를 발송하는 시점에 쿠폰이 자동 발급 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어요.

4

메시지 발송 예시를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여 고객에게 발송될 메시지를 설정해 주세요.

발송된 SMS 내용 예시

카트타겟 메시지 발송내역 확인방법

관리자 메뉴 위치 : 회원 > 리타겟팅 > 카트타겟 메시지 내역

  • 발송예정 건수와 발송 내역 확인이 가능해요.

  • 회원 > SMS > 발송 내역 메시지내용 -> 카트타겟 메시지(CTM) 선택 후 조회해 보세요.

주문서 유입경로 확인하는 방법

관리자 메뉴 위치 : 주문 > 주문관리 > 전체 주문 관리

  • ① [+ 검색 상세보기] 클릭 -> ② 카트타겟 메시지(CTM) 선택 -> ③ 검색 -> ④ 조회된 주문서 확인

  • 주문번호 앞에 노출되는 장바구니 아이콘이 카트타겟 메시지를 통해 주문한 주문서에요.

  • 카트타겟 메시지에 포함되는 장바구니 URL 을 통해 유입 후 주문한 주문서의 경우에만 해당돼요.

카트타겟 수동 메시지 발송 방법

관리자 메뉴 위치 : 주문 > 통계> 장바구니 상품 분석

1

① 조건검색 -> ② 발송하고자 하는 회원 선택 -> ③ 수신거부 회원 제외 선택 ->④ [선택/전체회원 카트타겟 발송] 클릭

2

⑤ 카트타겟 메시지 내용 입력 -> ⑥ 카트타겟 쿠폰 발행 여부 체크 -> ⑦ [SMS 발송하기] 클릭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