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S 서비스 설정 및 자동메시지 설정

SMS 발송시 노출되는 상점 정보 및 SMS 발송 옵션 설정 가능하며 상황에 따라 고객이나 관리자에게 자동메시지가 발송되도록 설정할 수 있어요.

관리자 메뉴 위치

회원 > SMS > SMS 설정

메뉴 안내 및 설정 방법

기본설정

① 쇼핑몰명

  • SMS 자동메시지 [SHOPNAME]사용시 입력한 쇼핑몰명으로 치환되어 발송돼요.

② 회신 전화번호

  • 설정 > 기본 설정 > 발신번호 사전등록 메뉴에서 인증된 번호만 회신번호로 이용 가능해요.

③ 수신거부 전화번호

  • 광고성 메시지를 발송해야할 경우, 080수신거부 번호를 개통받으신 후 등록해 주세요.

  • 관리자 메뉴 위치 : 부가서비스 > 회원 > 080 수신거부 처리 안내

④ 운영자 핸드폰

  • 관리자 발송메시지 설정시 입력한 운영자 핸드폰으로 메시지가 발송돼요.

⑤ 부운영자 핸드폰

  • 부운영자 핸드폰 입력 시 운영자에게 보내지는 메시지를 부운영자도 받을 수 있어요.

⑥ 추가 설정(발송옵션)

  • SMS 발송시 발송옵션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어요.

자동메시지 설정

관리자 메뉴 위치 : 회원 > SMS > SMS 템플릿 관리

고객이나 관리자에게 상황에 맞는 자동메시지 설정을 할 수 있어요.

고객에게 발송되는 메시지 설정

관리자 메뉴 위치 : 회원 > SMS > SMS 템플릿 관리 > 회원발송 문구

1

발송할 메시지를 선택해 주세요.

2

발송 메시지 내용을 수정해 주세요.

3

광고성 메시지일 경우 체크해 주세요.

4

사용 가능한 가상태그도 메세지 내용에 활용해 보세요.

발송된 SMS 내용 예시
  • 메시지마다 사용가능한 가상태그가 다르니 메시지 별로 가상태그 버튼 확인하여 확인 후 이용해 주세요.

  • 사용한 가상태그는 SMS 발송시 상점,고객 정보로 치환되어 발송되기 때문에 바이트(byte)수를 고려하여 문구 지정해 주세요.

수신거부 회원 자동메시지 설정

  • 설정한 자동발송 메시지를 수신거부 회원에게도 발송되도록 설정 가능해요.

  • 수신거부 회원 발송설정에서 수신거부 회원에게도 발송하고자 하는 메시지 항목 선택 하여 저장하면 돼요.

  • 광고성 메시지로 설정된 자동메시지를 수신거부 회원 발송설정에서 설정이 불가능해요.

관리자에게 발송되는 메시지 설정

관리자 메뉴 위치 : 회원 > SMS > SMS 템플릿 관리 > 관리자 발송 문구

  • 관리자 발송 메시지는 내용 수정이 어려우니 받고자 하는 메시지 항목만 체크하여 설정해 주세요.

발송된 SMS 내용 예시

발송내역 관리

관리자 메뉴 위치 : 회원 > SMS > 발송 내역

  • 고객이나 관리자에게 발송된 메시지 내역을 검색하여 확인해 볼 수 있어요.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