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분류(카테고리) 등록
상품의 분류를 먼저 등록해야 상품 등록 시 분류를 지정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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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정
> 분류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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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G 계약을 위해 대분류마다 1개 이상의 상품이 있어야 계약 진행이 가능해요.
위 영상 가이드를 한번 보고 아래 가이드를 참고하시면 더 이해하기 편하실 거예요.
하위 분류: 만들고 싶은 분류의 하위 분류를 먼저 설정해야 해요.
사용함: 예를 들어 A라는 대분류를 만든다면 1개의 상의 중분류가 있어야 상품 등록 가능해요.
사용 안 함: 대분류 만들고 바로 상품 등록이 가능해요.
분류 타입: 어떤 타입의 분류를 만들지 두 번째로 설정해 주세요.
기본 대분류: 실제 상품을 등록 및 관리용으로 이용해요.
가상 대분류: 기본 대분류의 상품을 복사 후 쇼핑몰에 노출할 때 이용해요. 중복 노출이나 이벤트성 분류로 활용할 수도 있어요.
대분류 만들기를 클릭 후 분류명을 입력해 주세요. (만들어진 분류명은 언제든지 수정이 가능해요.)
이동할 분류를 클릭해 주세요.
상하 이동 버튼으로 원하는 위치로 이동해 주세요.
저장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원하는 순서대로 변경되었다면 수정이 완료되었어요.
생성하신 각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오른쪽 메뉴에서 세부 정보를 수정하실 수 있어요.
분류명: 입력값 그대로 보이며 언제든 수정 가능해요.
링크 주소: 분류 생성 시 자동 세팅되며 디자인에 사용돼요.
진열 상품 정렬: 기본 기준을 선택할 수 있어요.
접근 권한: 회원 또는 특정 그룹 등 구분할 때 설정합니다.
분류 타입&하위 분류: 생성값을 보여주며 수정은 불가합니다.
표준 분류: 외부 연동 시 표준 분류 매칭에 사용합니다.
아이디 당 주문 제한: 예를 들어 타임 세일이나 한정 특가 등 이벤트용 분류 만들 때 아이디 당 주문을 제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노출 설정: 쇼핑몰 노출은 pc, mo샵 한 번에 노출 설정이 가능합니다. PC, 모바일샵 노출은 따로 관리가 필요할 때 사용해요.
검색 시 상품 노출: 특정 광고나 도매용 분류 등은 검색 때 노출되면 안 되겠죠? 그럴 때 노출 금지로 설정하면 쇼핑몰 내 검색이 안 돼요.
분류 상단 타이틀: 분류 페이지에서 다른 내용을 보여주고 싶을 때 사용해요.
선택분류 삭제 : 분류가 필요 없거나 잘 못 만들었을 때 쇼핑몰에 숨김 설정해도 되지만 삭제를 원할 때 사용해요.
확인 : 어렵게 세부 항목들을 설정했는데 저장을 안한다면? 확인 눌렀나? 싶다면 일단 저장 한번더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