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분류(카테고리) 등록

상품의 분류를 먼저 등록해야 상품 등록 시 분류를 지정할 수 있어요.

관리자 메뉴 위치

설정 > 분류 관리 > 분류 관리

1. 상품 분류 등록

PG 계약을 위해 대분류마다 1개 이상의 상품이 있어야 계약 진행이 가능해요.

아직 등록 가능한 상품이 준비가 안 되었다면 임시 상품으로 PG 계약 후 진행하세요.

위 영상 가이드를 한번 보고 아래 가이드를 참고하시면 더 이해하기 편하실 거예요.

  1. 하위 분류: 만들고 싶은 분류의 하위 분류를 먼저 설정해야 해요.

  • 사용함: 예를 들어 A라는 대분류를 만든다면 1개의 상의 중분류가 있어야 상품 등록 가능해요.

  • 사용 안 함: 대분류 만들고 바로 상품 등록이 가능해요.

  1. 분류 타입: 어떤 타입의 분류를 만들지 두 번째로 설정해 주세요.

  • 기본 대분류: 실제 상품을 등록 및 관리용으로 이용해요.

  • 가상 대분류: 기본 대분류의 상품을 복사 후 쇼핑몰에 노출할 때 이용해요. 중복 노출이나 이벤트성 분류로 활용할 수도 있어요.

  1. 대분류 만들기를 클릭 후 분류명을 입력해 주세요. (만들어진 분류명은 언제든지 수정이 가능해요.)

하위 분류와 분류 타입은 만든 뒤 수정이 불가하므로 확실하게 이해하고 분류를 만들어 보세요.

2. 분류 순서 조정

  1. 이동할 분류를 클릭해 주세요.

  2. 상하 이동 버튼으로 원하는 위치로 이동해 주세요.

  3. 저장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4. 원하는 순서대로 변경되었다면 수정이 완료되었어요.

분류를 만들었는데 중간에 추가했을 때 순서를 바꾸고 싶은 경우가 있나요? 위 이미지처럼 간단하게 이동할 분류 선택하고 위치 이동 화살표 클릭해서 이동시킨 뒤 저장하세요. (여러 분류를 조정 시 하나씩 이동하고 저장이 아닌 한 번에 수정하고 저장도 가능해요.)

3. 분류 세부 설정

  • 생성하신 각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오른쪽 메뉴에서 세부 정보를 수정하실 수 있어요.

  1. 분류명: 입력값 그대로 보이며 언제든 수정 가능해요.

  2. 링크 주소: 분류 생성 시 자동 세팅되며 디자인에 사용돼요.

  3. 진열 상품 정렬: 기본 기준을 선택할 수 있어요.

  4. 접근 권한: 회원 또는 특정 그룹 등 구분할 때 설정합니다.

  1. 분류 타입&하위 분류: 생성값을 보여주며 수정은 불가합니다.

  2. 표준 분류: 외부 연동 시 표준 분류 매칭에 사용합니다.

  3. 아이디 당 주문 제한: 예를 들어 타임 세일이나 한정 특가 등 이벤트용 분류 만들 때 아이디 당 주문을 제한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노출 설정: 쇼핑몰 노출은 pc, mo샵 한 번에 노출 설정이 가능합니다. PC, 모바일샵 노출은 따로 관리가 필요할 때 사용해요.

  2. 검색 시 상품 노출: 특정 광고나 도매용 분류 등은 검색 때 노출되면 안 되겠죠? 그럴 때 노출 금지로 설정하면 쇼핑몰 내 검색이 안 돼요.

  3. 분류 상단 타이틀: 분류 페이지에서 다른 내용을 보여주고 싶을 때 사용해요.

  1. 선택분류 삭제 : 분류가 필요 없거나 잘 못 만들었을 때 쇼핑몰에 숨김 설정해도 되지만 삭제를 원할 때 사용해요.

  2. 확인 : 어렵게 세부 항목들을 설정했는데 저장을 안한다면? 확인 눌렀나? 싶다면 일단 저장 한번더 눌러주세요.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