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샵 매뉴얼
  • 메이크샵 매뉴얼
    • 설정
      • 네이버페이 [주문형]
        • 주문형 네이버페이 버전 업에 따른 v1.0 / v2.1 기능 비교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주문 수집 후 처리 상태 자동 변경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상품 옵션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상품 재고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상품 일괄 처리 요청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교환 상품 품절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교환 상품을 반품으로 변경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교환 상품 보류 / 해제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상품 교환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상품 반품 보류 / 해제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개별 옵션 상품 반품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상품 반품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취소 요청 중 배송 처리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개별 옵션 상품 취소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상품 배송 방법 연동 불가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상품 배송 그룹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상품 배송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상품 주문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도서 산간지역 배송비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배송 설정
        • 주문형 네이버페이 v1 → v2.1 업그레이드 방법
      • 카카오 톡체크아웃
        • 카카오 톡체크아웃 - 소개
        • 카카오 톡체크아웃 - 신청 가이드
        • 카카오 톡체크아웃 - 설정
        • 카카오 톡체크아웃 - 상품 주문&주문 수집
        • 카카오 톡체크아웃 - 발주 및 발송
        • 카카오 톡체크아웃 - 취소
        • 카카오 톡체크아웃 - 반품
        • 카카오 톡체크아웃 - 교환
        • 카카오 톡체크아웃 - 문의/상품리뷰 답변하기
      • 쇼핑몰 이름 관리
      • 사업자 인증
      • 고객응대 관련정보
      • 업종별 쇼핑몰 특화 기능
      • 개인정보보호주문 데이터 분리 설정
      • 주문서 데이터 보관 설정
      • 쇼핑몰 도메인 관리
      • IP 접속 제한 설정
      • 쇼핑몰 약관 설정
      •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안내
      • 스팸글 등록 방지 기능
      • 통합결제 (PG) ID 관리
      • 간편결제 ID 관리
      • 휴대폰 소액결제 ID 관리
      • 무통장 입금 시 결제계좌 관리
      • 상품 결제 시 부가세 설정
      • 주문 제한 설정/회원 사용 결제수단 자동선택 설정
      • 세트 상품 설정 방법
      • 상품상세 멀티 옵션 설정 방법
      • 주문서 및 회원가입 페이지에 안내 문구 추가
      • 주문서 작성 추가입력폼
      • 교환/반품/환불 설정
      • 품절/취소/교환/반품 시 수량 복구
      • 환불 시 사용 적립금/예치금/마일리지 선택
      • 자동 배송 완료 시기 / 자동 거래 완료 시기
      • 배송사 목록 설정
      • 주문 메모 말머리 설정
      • 그룹별 자동 등록 계산 조건
      • 회원 주문금액 계산 조건
      • 상품별 회원그룹 혜택 적용 기준
      • 스마트 마이페이지 구매자 취소/교환/반품요청 설정 (주문2.0)
      • 기본 배송비 및 배송비 청구 기준 주문금액 조건 설정
      • 배송비 청구 고객 선택 기능 설정
      • 지역별 추가 배송비 조건 설정
      • 희망 배송일자 관리
      • 스마트 택배 연동
      • 상품 오늘출발 설정
      • 상품 당일 배송 설정
      • 간편 회원가입 설정
      • 회원가입 페이지 사용 설정
      • 비밀번호 재확인 사용 설정
      • 14세 미만 회원가입 설정 기능
      • 배송지 정보를 회원정보로 교체
      • 사용 아이디 재가입 방지
      • 회원 탈퇴 메뉴 추가
      • 회원 가입 정보 관리
      • SNS 간편가입 설정
      • 휴면회원 삭제 관리
      • 적립금 즉시 할인 설정
      • 상품 등록 적립금 자동 입력/전환 기능
      • 마이페이지 적립금 통합 노출 설정
      • 기본 배송료 사용 여부
      • 적립금 적립 방법
      • 주문서 배송 시 적립급 지급 문구
      • 적립금 사용 시, 신규 적립 기준
      • 쿠폰 승계 설정
      • 적립금 / 예치금 수기 관리 분류 설정
      • 닫힌 포인트 설정
      • 추천인/추천 적립금 관리
      • 고객 인증기능 설정
      • 안심번호 서비스
      • 메이크샵 운영자 권한 설정
      • 엑셀 다운로드 보안 서비스
      • 무통장 계좌 보안 서비스
      • 로그인 추가 인증 서비스
      • 쇼핑몰 로그인 보안 서비스
      • SMS 메시지 보안 서비스
      • 내 도메인 알리미 설정
      • 비밀번호 변경 설정 방법
      • 발신번호 사전등록
      • 배송지 주소록 설정
      • 배송메시지 선택 기능 설정
      • 상품 해외배송 설정
      • 무통장 입금시, 입금자명 관리
      • 회원 생년월일 입력 설정
      • 회원가입 추가 입력폼 설정
      • 약관 노출 위치 설정
      • 회원가입 기념일 설정
      • 상품 최소 수량 설정 시 최소 수량씩 증가
      • 장바구니 상품 노출 설정
      • 장바구니에 담을 경우 페이지 이동 여부
      • 위시리스트에 상품 옵션 포함해서 담기
      • 선택 장바구니 기능
      • 회원 유형 통합 (개인 회원 + 간편 회원)
      • 리뉴얼 버전 스마트 마이페이지 설정 방법
      • 휴면회원 기능 설정
      • 고객응대 이메일 문의 유형 기능 추가
      • 검색엔진에서 특정 페이지를 차단하는 방법
    • 상품
      • 상품 기본 정보
      • 상품 예약 등록
      • 가상분류 상품 관리
      • 상품 판매수량 관리
      • 상품 키워드 검색
      • 브랜드 등록 관리
      • 브랜드 상품 관리
      • 가격 일괄 수정
      • 상품 적립금 일괄 수정
      • 상품 세부 정보 관리
      • 상품 분류 이동/복사
      • 상품 이미지 일괄 변경
      • 상품 예약 일괄 등록
      • 재고 일괄 관리
      • 상품 아이콘 일괄 관리
      • 사입처 관리
      • 재입고 알림 설정
      • 분류별 프로모션 관리
      • 분류별 추천 상품 관리
      • 장바구니 추천 상품 관리
      • 메인 베스트 상품 관리
      • 분류별 베스트 상품 관리
      • 상품 상세 텍스트 치환
      • 검색어 순위 조회
      • 할인 일괄 설정
      • 그룹 혜택 일괄 설정
      • 그룹 할인 제외 설정
      • 선물하기
      • 정기배송 설정
      • 상품 노출 설정
      • 사이즈 차트 설정
      • 피팅 모델명 설정
      • 상품 기본 이미지 등록
      • 상품 색상 설정
      • 다중 이미지 활용
      • 상품 이벤트/제한 설정
      • 상품별 개별 배송비 설정
      • (구) 상품 상세 공통 정보
      • 옵션별 당일출고 문구 노출
      • 상품정보고시 일괄 수정
      • 판매 상품 검색 필터 매칭하기
      • 렌탈페이 연동 설정
      • 렌탈 상품 엑셀 다운로드
    • 주문
      • 현금영수증 발행 설정
      • 전자세금계산서 설정 및 발행
      • 픽업 서비스
      • 반품 수거 연동 송장번호 수기 변경
      • 교환/반품 요청 주문서 일괄 접수 처리
    • 회원
      • 회원 탈퇴 설정/관리
      • 메일/SMS 회원 엑셀 수신거부
      • 회원 그룹 생성 및 관리
      • 그룹 자동 등록 설정
      • 스마트 적립금 설정
      • SMS 서비스 설정 및 자동메시지 설정
      • 생일 축하 이벤트 설정
      • 리턴 멤버쉽(RM) / 다이렉트RM(DRM) 서비스
      • 카트타겟 메세지 (CTM) 서비스
      • 출석체크 서비스 설정
      • 광고성 메시지 발송 필수 표시사항과 유의사항
      • (구) 왕대박 쿠폰 생성 및 발급
      • (구) 종이쿠폰 만들기 및 쿠폰 등록 방법
      • 회원엑셀 다운로드 관련
      • 관리자/회원 개인정보 동의 내역
      • 필수/선택 추가정보 동의 및 입력
      • 스마트 적립금 관리
      • 스마트 적립금 지급 설정
    • 게시판
      • 게시판 후기 및 문의게시판 연동 관련
      • 게시판 공지사항 등록 및 관리
      • 게시판 분류 관리
      • FAQ 게시판 관리
      • 출석체크 게시판 설정
      • 관리자 게시글 등록 / 관리자 아이콘 노출 관련
      • 1:1 고객 게시판 관리
      • 코멘트 타입 후기 추천/우수리뷰 설정
      • 휴면고객 예정자 메일 발송 (개인정보 연장메일)
      • 광고성정보 수신 재동의 메일 발송 관련
      • 상품별 추천 후기 설정 및 노출 관련
      • 윈도우10 메일 앱 설정 방법
      • MS 오피스 아웃룩 설정 방법
    • 디자인
      • 상품 상세 공통정보 관리
      • 쇼핑몰 배너 관리
      • 상품 진열 디자인
    • 프로모션
      • 대량 구매 할인
      • 고객 설문조사 등록 및 관리
      • 기획전 이벤트 페이지 만들기
      • 응모 이벤트
      • 룰렛 이벤트
      • 숨은 아이콘 찾기 이벤트 설정
    • 부가서비스
      • 분류 상세파인더 설정
      • 분류 검색 필터 일괄 관리
      • 택배 방문 수거 설정
  • 샵블로그
    • 🔎메이크샵 활용팁
      • 네이버 SEO
      • SSL 인증서
      • 네이버페이 결제형
      • 스마트택배
      • 네이버 가격비교 (구.네이버쇼핑)
    • 📢샵뉴스
      • 토스 퀵계좌이체 오픈
      • 플레이오토 마켓 통합 관리 서비스 연동
  • 신규 창업 가이드
    • 쇼핑몰 만들기
    • 메이크샵 기본세팅 가이드
      • 메이크샵 가입하기
      • 쇼핑몰 이름 수정하기
      • 사업자 인증 하기
      • CS 정보 수정하기
      • 고객센터 및 은행정보
      • 도메인 설정
      • SSL 보안서버 설정
      • 약관 설정
      • 무통장 계좌 설정
      • 배송비 설정
      • 상품 분류 및 상품등록
      • 게시판 설정하기
      • 상품 이미지 최소 사이즈
      • 상품 상세 공통정보 등록하기
      • 쇼핑몰 스킨 추가 및 적용
      • 통합결제( PG ) 신청하기
      • PG 계정 및 결제 방식 설정
    • 통합결제( PG ) 계약
    • 상품 분류(카테고리) 등록
    • 네이버 SEO 설정 가이드
    • 구글 SEO 설정 가이드
    • 주문형 네이버 페이
    • 카카오 톡체크아웃
    • (무료입점)내 상품 다! 나오는 다나와
    • 디자인 수정 가이드
    • 네이버 로그인 플러스 및 톡톡
    • 퀵계좌이체
    • 네이버 쇼핑
    • 플레이 오토
    • 간편결제
    • 카카오싱크
    • SMS와 카카오 알림톡
    • 네이버 로그인
    • 싼도메인 할인 받고 구매하기
    • 상품 등록
    • 디자인 수정
    • 광고성 정보 수신 재동의 설정하기
Powered by GitBook
On this page
  • 관리자 메뉴 및 발송 방법
  • SMS 기본 정보 설정
  • 광고성 메세지 발송 방법
  • 광고성 메시지 발송 제한되는 경우
  1. 메이크샵 매뉴얼
  2. 회원

광고성 메시지 발송 필수 표시사항과 유의사항

영업을 하는 자가 고객에게 단순 정보 전달만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영리 목적으로 광고성 정보를 포함하여 SMS를 발송하는 경우, 메시지 내용에 필수로 포함하여 발송해야 하는 항목이 있어요. 그 외에도 광고성 메시지 발송시 유의사항을 안내드리니 확인해서 발송해 주세요.

Previous출석체크 서비스 설정Next(구) 왕대박 쿠폰 생성 및 발급

Last updated 1 month ago

광고성 SMS 발송시 필수 표시사항

  • 광고성 정보가 시작되는 부분에 "(광고)"를 표시해야해요.

  • 전송자의 명칭과 연락처를 표시하여 수신자가 어디에서 온 광고인지를 알 수 있도록 해주세요.

  • 수신거부 할 수 있는 방식을 광고성 정보가 끝나는 부분에 명시해 주세요. (수신거부 전화번호 등)

  • 수신거부 방식과 수신자가 비용을 부담하지 않는다는 것을 함께 안내해야 해요.

  • 필수 표시사항을 지키지 않고 광고성 SMS 발송할 경우, 3천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으며, 법적인 사항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된 문제에 대해서는 메이크샵에서 책임지지 않아요.

  • 법적근거 :

관리자 메뉴 및 발송 방법

SMS 기본 정보 설정

관리자 메뉴 위치 : 회원 > SMS > SMS 설정

SMS 자동메시지 [SHOPNAME]사용시 입력한 쇼핑몰명으로 치환되어 발송돼요.

설정 > 기본 설정 > 발신번호 사전 등록 메뉴에서 인증된 번호만 회신번호로 이용 가능해요.

  • 광고성 메시지를 발송해야할 경우, 080수신거부 번호를 개통받으신 후 등록해 주세요.

  • 관리자 메뉴 위치 : 프로모션 > 회원 > 080 수신거부 설정

광고성 메세지 발송 방법

관리자 메뉴 위치 : 회원 > SMS > SMS 발송

  • ①수신거부 전화번호 기본 체크 -> ② 메시지 내용 작성 -> ③ 광고성 정보 체크 -> ④ SMS 발송하기

  • ③ 광고성 정보를 체크할 경우 수신거부한 회원은 제외되어 발송되며, 메시지 시작 시점에 "(광고)" 문구가 자동으로 추가돼요.

  • 또한, 메시지 마지막 시점에 "무료수신거부" 문구 및 등록되어있는 080수신거부 번호가 자동 추가돼요.

  • (광고) 문구는 6byte , 무료수신거부:080-000-0000 문구는 24byte 이상으로 체크되니 바이트(byte)수를 고려하여 발송해 주세요.

광고성 메시지 발송 제한되는 경우

  1. 광고성 키워드가 메시지에 포함되어 있으나, 광고성 정보에 체크하지 않은 경우 (광고성 키워드 : 할인, 쿠폰, SALE, %, 세일, 무료, URL, EVENT, 이벤트, 증정, 혜택, 득템, OPEN, 오픈)

  2. 등록된 무료수신거부번호가 080번호가 아닌 경우 (070번호, 02번호일 경우)

  3. 야간시간(오후 9시 ~ 익일 오전 8시)에 광고성 메시지 발송 시도할 경우 (정보통신망법 제50조 제3항에 의해) 야간시간 (오후 9시 ~ 익일 오전 8시)사이는 회원 SMS 취침모드 설정을 권장해요. (관리자 메뉴 위치 : 회원 > SMS > SMS 설정 > 회원 SMS 취짐모드)

그 외 광고성 메시지 발송시 주의사항

  • 수신동의를 받은 수신자에게만 광고성 정보 전송 가능 6개월 이내에 거래관계가 있는 경우 수신동의가 없더라도 광고성 정보 전송 가능 (단, 수신거부의사를 표시하거나 사전 동의를 철회한 경우 제외)

  • 야간광고 전송 제한 야간시간(오후 9시 ~ 익일 오전 8시)에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수신 동의가 필요해요.

  • 수신거부 및 수신동의 철회시 처리결과 통지 수신자가 수신동의, 수신거부 또는 수신동의 철회의 의사표시를 한 경우 14일 이내 수신자에게 처리결과를 고지해야 하며, 내용에는 전송자의 명칭, 의사표시 사실 및 날짜, 처리결과를 포함해야 해요. (관리자 메뉴 위치 : 프로모션 > 회원 > 080 수신거부 설정)

  • 정기적 수신동의 여부 확인

    수신 동의 여부를 수신동의를 받은 날부터 매 2년마다 확인해야 하며, 내용에는 전송자의 명칭, 수신동의 날짜 및 수신에 동의한 사실, 수신동의에 대한 유지 또는 철회 의사를 표시하는 방법을 포함하세요. (관리자 메뉴 위치 : 게시판 > 메일 > 광고 수신 재동의 설정)

법적근거 :

[필독] 광고성 정보 수신 재동의 기능' 사용 중이신가요? [클릭!]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클릭!]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61조 제3항 관련 [클릭!]
발송된 광고성 SMS 내용 예시
광고 표기법 위반시 안내창 노출
야간시간대 광고성 메시지 발송시 안내창 노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