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샵 고객센터
  • 메이크샵 매뉴얼
    • 설정
      • 네이버페이 [주문형]
        • 주문형 네이버페이 버전 업에 따른 v1.0 / v2.1 기능 비교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주문 수집 후 처리 상태 자동 변경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상품 옵션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상품 재고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상품 일괄 처리 요청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교환 상품 품절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교환 상품을 반품으로 변경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교환 상품 보류 / 해제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상품 교환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상품 반품 보류 / 해제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개별 옵션 상품 반품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상품 반품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취소 요청 중 배송 처리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개별 옵션 상품 취소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상품 배송 방법 연동 불가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상품 배송 그룹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상품 배송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상품 주문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도서 산간지역 배송비
        • [2.1]주문형 네이버페이 - 배송 설정
        • 주문형 네이버페이 v1 → v2.1 업그레이드 방법
      • 카카오 톡체크아웃
        • 카카오 톡체크아웃 - 소개
        • 카카오 톡체크아웃 - 신청 가이드
        • 카카오 톡체크아웃 - 설정
        • 카카오 톡체크아웃 - 상품 주문&주문 수집
        • 카카오 톡체크아웃 - 발주 및 발송
        • 카카오 톡체크아웃 - 취소
        • 카카오 톡체크아웃 - 반품
        • 카카오 톡체크아웃 - 교환
        • 카카오 톡체크아웃 - 문의/상품리뷰 답변하기
      • 쇼핑몰 이름 관리
      • 사업자 인증
      • 고객응대 관련정보
      • 업종별 쇼핑몰 특화 기능
      • 개인정보보호주문 데이터 분리 설정
      • 주문서 데이터 보관 설정
      • 쇼핑몰 도메인 관리
      • IP 접속 제한 설정
      • 쇼핑몰 약관 설정
      •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안내
      • 스팸글 등록 방지 기능
      • 통합결제 (PG) ID 관리
      • 간편결제 ID 관리
      • 휴대폰 소액결제 ID 관리
      • 무통장 입금 시 결제계좌 관리
      • 상품 결제 시 부가세 설정
      • 주문 제한 설정/회원 사용 결제수단 자동선택 설정
      • 세트 상품 설정 방법
      • 상품상세 멀티 옵션 설정 방법
      • 주문서 및 회원가입 페이지에 안내 문구 추가
      • 주문서 작성 추가입력폼
      • 교환/반품/환불 설정
      • 품절/취소/교환/반품 시 수량 복구
      • 환불 시 사용 적립금/예치금/마일리지 선택
      • 자동 배송 완료 시기 / 자동 거래 완료 시기
      • 배송사 목록 설정
      • 주문 메모 말머리 설정
      • 그룹별 자동 등록 계산 조건
      • 회원 주문금액 계산 조건
      • 상품별 회원그룹 혜택 적용 기준
      • 스마트 마이페이지 구매자 취소/교환/반품요청 설정 (주문2.0)
      • 기본 배송비 및 배송비 청구 기준 주문금액 조건 설정
      • 배송비 청구 고객 선택 기능 설정
      • 지역별 추가 배송비 조건 설정
      • 희망 배송일자 관리
      • 스마트 택배 연동
      • 상품 오늘출발 설정
      • 상품 당일 배송 설정
      • 간편 회원가입 설정
      • 회원가입 페이지 사용 설정
      • 비밀번호 재확인 사용 설정
      • 14세 미만 회원가입 설정 기능
      • 배송지 정보를 회원정보로 교체
      • 사용 아이디 재가입 방지
      • 회원 탈퇴 메뉴 추가
      • 회원 가입 정보 관리
      • SNS 간편가입 설정
      • 휴면회원 삭제 관리
      • 적립금 즉시 할인 설정
      • 상품 등록 적립금 자동 입력/전환 기능
      • 마이페이지 적립금 통합 노출 설정
      • 기본 배송료 사용 여부
      • 적립금 적립 방법
      • 주문서 배송 시 적립급 지급 문구
      • 적립금 사용 시, 신규 적립 기준
      • 쿠폰 승계 설정
      • 적립금 / 예치금 수기 관리 분류 설정
      • 닫힌 포인트 설정
      • 추천인/추천 적립금 관리
      • 고객 인증기능 설정
      • 안심번호 서비스
      • 메이크샵 운영자 권한 설정
      • 엑셀 다운로드 보안 서비스
      • 무통장 계좌 보안 서비스
      • 로그인 추가 인증 서비스
      • 쇼핑몰 로그인 보안 서비스
      • SMS 메시지 보안 서비스
      • 내 도메인 알리미 설정
      • 비밀번호 변경 설정 방법
      • 발신번호 사전등록
      • 배송지 주소록 설정
      • 배송메시지 선택 기능 설정
      • 상품 해외배송 설정
      • 무통장 입금시, 입금자명 관리
      • 회원 생년월일 입력 설정
      • 회원가입 추가 입력폼 설정
      • 약관 노출 위치 설정
      • 회원가입 기념일 설정
      • 상품 최소 수량 설정 시 최소 수량씩 증가
      • 장바구니 상품 노출 설정
      • 장바구니에 담을 경우 페이지 이동 여부
      • 위시리스트에 상품 옵션 포함해서 담기
      • 선택 장바구니 기능
      • 회원 유형 통합 (개인 회원 + 간편 회원)
      • 리뉴얼 버전 스마트 마이페이지 설정 방법
      • 휴면회원 기능 설정
      • 고객응대 이메일 문의 유형 기능 추가
      • 검색엔진에서 특정 페이지를 차단하는 방법
    • 상품
      • 상품 기본 정보
      • 상품 예약 등록
      • 가상분류 상품 관리
      • 상품 판매수량 관리
      • 상품 키워드 검색
      • 브랜드 등록 관리
      • 브랜드 상품 관리
      • 가격 일괄 수정
      • 상품 적립금 일괄 수정
      • 상품 세부 정보 관리
      • 상품 분류 이동/복사
      • 상품 이미지 일괄 변경
      • 상품 예약 일괄 등록
      • 재고 일괄 관리
      • 상품 아이콘 일괄 관리
      • 사입처 관리
      • 재입고 알림 설정
      • 분류별 프로모션 관리
      • 분류별 추천 상품 관리
      • 장바구니 추천 상품 관리
      • 메인 베스트 상품 관리
      • 분류별 베스트 상품 관리
      • 상품 상세 텍스트 치환
      • 검색어 순위 조회
      • 할인 일괄 설정
      • 그룹 혜택 일괄 설정
      • 그룹 할인 제외 설정
      • 선물하기
      • 정기배송 설정
      • 상품 노출 설정
      • 사이즈 차트 설정
      • 피팅 모델명 설정
      • 상품 기본 이미지 등록
      • 상품 색상 설정
      • 다중 이미지 활용
      • 상품 이벤트/제한 설정
      • 상품별 개별 배송비 설정
      • (구) 상품 상세 공통 정보
      • 옵션별 당일출고 문구 노출
      • 상품정보고시 일괄 수정
      • 판매 상품 검색 필터 매칭하기
      • 렌탈페이 연동 설정
      • 렌탈 상품 엑셀 다운로드
    • 주문
      • 현금영수증 발행 설정
      • 전자세금계산서 설정 및 발행
      • 픽업 서비스
      • 반품 수거 연동 송장번호 수기 변경
      • 교환/반품 요청 주문서 일괄 접수 처리
    • 회원
      • 회원 탈퇴 설정/관리
      • 메일/SMS 회원 엑셀 수신거부
      • 회원 그룹 생성 및 관리
      • 그룹 자동 등록 설정
      • 스마트 적립금 설정
      • SMS 서비스 설정 및 자동메시지 설정
      • 생일 축하 이벤트 설정
      • 리턴 멤버쉽(RM) / 다이렉트RM(DRM) 서비스
      • 카트타겟 메세지 (CTM) 서비스
      • 출석체크 서비스 설정
      • 광고성 메시지 발송 필수 표시사항과 유의사항
      • (구) 왕대박 쿠폰 생성 및 발급
      • (구) 종이쿠폰 만들기 및 쿠폰 등록 방법
      • 회원엑셀 다운로드 관련
      • 관리자/회원 개인정보 동의 내역
      • 필수/선택 추가정보 동의 및 입력
      • 스마트 적립금 관리
      • 스마트 적립금 지급 설정
    • 게시판
      • 게시판 후기 및 문의게시판 연동 관련
      • 게시판 공지사항 등록 및 관리
      • 게시판 분류 관리
      • FAQ 게시판 관리
      • 출석체크 게시판 설정
      • 관리자 게시글 등록 / 관리자 아이콘 노출 관련
      • 1:1 고객 게시판 관리
      • 코멘트 타입 후기 추천/우수리뷰 설정
      • 휴면고객 예정자 메일 발송 (개인정보 연장메일)
      • 광고성정보 수신 재동의 메일 발송 관련
      • 상품별 추천 후기 설정 및 노출 관련
      • 윈도우10 메일 앱 설정 방법
      • MS 오피스 아웃룩 설정 방법
    • 디자인
      • 상품 상세 공통정보 관리
      • 쇼핑몰 배너 관리
      • 상품 진열 디자인
    • 프로모션
      • 대량 구매 할인
      • 고객 설문조사 등록 및 관리
      • 기획전 이벤트 페이지 만들기
      • 응모 이벤트
      • 룰렛 이벤트
      • 숨은 아이콘 찾기 이벤트 설정
    • 부가서비스
      • 분류 상세파인더 설정
      • 분류 검색 필터 일괄 관리
      • 택배 방문 수거 설정
  • 자주 묻는 질문
    • 설정
      • 누구나 인터넷 쇼핑몰을 만들 수 있는지 궁금해요
      • 인터넷 쇼핑몰에서 아이템 선정하는 방법이 궁금해요
      • 한개의 사업자등록증으로 여러개의 쇼핑몰을 만들 수 있나요?
      • 사업자등록 및 통신판매신고는 반드시 해야 하나요?
      • 부가통신사업자신고는 반드시 해야 하나요?
      • 쇼핑몰의 양도 또는 사업자가 변경되는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
      • 메이크샵에서 서비스받는 인터넷쇼핑몰이 뜨는 속도는 빠른가요?
      • 인터넷쇼핑몰 보안에 대해 메이크샵은 어떻게 대처하고 있나요?
      • 메이크샵 서비스를 사용하는 데 드는 비용은 얼마예요?
      • 해외에서 한국인 대상으로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나요?
      • 쇼핑몰 관리자 로그인 및 부운영자 권한 부여/변경/삭제 기록을 확인할 수 있나요?
      • 스마트 마이페이지 내 환불 정보는 어디에 노출되나요?
      • 영중소 사업자 신용카드 결제 수수료가 어떻게 되나요?
      • 부운영자 및 공급자 아이디 몇개까지 생성 가능한가요?
      • 쇼핑몰에서 이벤트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절차가 있나요?
      • 쇼핑몰에서 스마트 폴더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 부가세 신고 자료를 알고 싶어요
      • 관리자 로그인시 본인인증이 보여집니다 어떤 이유로 보여지게 되나요?
      • 쇼핑몰 운영 시 지켜야 하는 법적 필수사항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 쇼핑몰 신청 시 테스트 기간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 쇼핑몰에 필요한 게시판이 제공되나요?
      • 기존 서비스비용외에 상품의 판매수수료를 받나요?
      • 쇼핑몰 사용만기일을 별도로 운영자에게 통보를 해주시나요?
      • 우리 쇼핑몰의 뜨는 속도가 느려졌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택배박스/봉투 구매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쇼핑몰운영을 며칠간 중지하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쇼핑몰 사용만기일이 지나면 쇼핑몰접속이 중단되나요?
      • 쇼핑몰 접속이 안돼요
      • 일정한 트래픽이 증가하면 바로 쇼핑몰이 중단되나요?
      • 쇼핑몰 광고를 꼭 진행해야하나요?
      • 관리자페이지 특정메뉴로 빠르게 접속하는 기능이 있나요?
    • 상품
      • 상품입력 시, 상품이미지는 어떻게 등록하고 이미지파일은 어떻게 되나요?
      • 쇼핑몰의 상품입력은 어디서 해야 하나요?
      • 쇼핑몰에 등록할 수 있는 상품 수가 궁금해요
      • 공급자마다 정산 주기를 다르게 지정할 수 있나요?
      • 정산 요청 상태 중에 환불 주문이 발생하면 어떻게 되나요?
      • 수기 정산 기능도 제공되나요?
      • 상품별 수수료를 적용할 수 있나요?
      • 공급자가 부담하는 프로모션 기능이 있나요?
      • 통합장바구니2에서 공급자 배송비에 대해서는 공급자가 부담할 수 있나요?
      • 정산완료된 상태에서 요청상태로 복원 가능한가요?
      • 정산 주기에 따른 정산 대상 주문은 어떻게 추출하나요?
      • 상품할인 부담 설정 / 배송비 부담 설정을 모두 설정하였는데 왜 정산이 안되는건가요?
      • 기간할인 된 공급자 상품이 네이버페이(주문형)로 결제될 경우 어떻게 정산되나요?
      • 공급자 관리자페이지에서 주문서 엑셀 다운로드 버튼이 없어요
      • 공급자 정산 주문조회 메뉴에서 엑셀다운로드시 공급원가를 다운받을 수 있나요?
      • 공급자 관리자페이지에서 상품등록시 본사승인없이 바로 등록되도록 할 수 있나요?
      • 엑셀 파일 이용해서 상품 일괄 업로드 어떻게 하나요?
      • 상품을 모르고 삭제 했어요 어떻게 복구 할 수 있을까요?
      • 사은품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 상품 가격을 일괄로 수정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 정산범위에 들어가지 않은 주문건을 요청상태로 변경할 수 있나요?
      • 공급사에서 환불완료 처리가 가능한가요?
      • 상품에 추천(관련)상품은 어떻게 지정 하나요?
      • 추천(관련)상품은 실제 주문데이터를 분석해서 노출 할 수 있나요?
      • 이벤트 기간에 맞춰 세일 이벤트를 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 쇼핑몰에서 회원이 특정 키워드로 검색시 특정 페이지로 이동되도록 할 수 있나요?
      • 회원 당 주문수량을 제한할 수 있나요?
      • 특정 상품별로 배송비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나요?
      • 미진열 상품을 관리자만 쇼핑몰에서 따로 확인할 수 있나요?
      • 상품 옵션을 이미지로 보여줄 수 있나요?
      • 각각 다른 상품의 후기를 모아서 보여줄 수 있나요?
      • 특정상품만 회원그룹할인과 별도로 그룹할인을 설정할 수 있나요?
      • 메인화면에서 상품의 세부정보를 확인하는 기능이 있나요?
      • 상품별로 도서/공연비 소득공제 설정이 가능한가요?
      • 상품에 대한 공통 일반 정보를 노출할 수 있나요?
      • 특정상품이 구매 시 필수 안내사항을 구매자에게 자동으로 안내할 수 있나요?
      • 특정 상품과 함께 구매해야하는 상품을 별도 설정할 수 있나요?
      • 상품 썸네일을 여러장 등록할 수 있나요?
      • 상품을 브랜드별로 모아서 보여줄 수 있나요?
      • 해시태그를 통하여 상품검색이 가능한가요?
      • 스마트 정기배송이란?
      • 스마트 정기배송 결제 PG사는 어디인가요?
      • 스마트 정기배송 - 자동결제와 결제실패, 건너뛰기 기능
      • 정기배송 신청 건은 어디서 확인 가능한가요?
      • 스마트 정기배송 - SMS와 알림톡
      • 고객들이 정기배송 신청하는 프로세스를 알고 싶어요
      • 공급자도 정기배송을 사용할 수 있나요?
      • 스마트정기배송 - 배송비 정책
      • 스마트 정기배송 유의사항
      • 대량구매할인 이란?
      • 대량구매할인은 상품에 어떻게 적용하나요?
      • 대량구매할인 혜택 정보를 어떻게 노출시킬 수 있나요?
      • 장바구니/ 주문서에 적용된 대량구매할인 금액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 상품에 적용된 대량구매할인 금액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 대량구매할인의 할인 금액은 어떻게 계산하나요?
      • 대량구매할인이 적용된 주문을 취소/ 반품/ 교환하는 경우 어떻게 처리되나요?
      • 대량구매할인이 적용된 주문을 고객이 취소/ 반품/ 교환 할 수 있나요?
      • 대량구매할인 매출 현황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 품절 상품이 주문 되었어요
      • 정기배송 구독/설정 – 정기배송 방식 설정과 휴무일 설정
      • 정기배송 구독/설정 – 정기배송 신청 자동취소 설정
    • 주문
      • [주문1.0] 우체국 연동 서비스 이용중인데 부분 배송 가능한가요?
      • 우체국으로 주문서가 연동된 이후 메이크샵 관리자에서 주문서 일부를 부분 취소, 교환 등 진행하였을 때 처리한 내용이 우체국으로 재연동되나요?
      • 타사에서 사용한 우체국 서비스 승인번호를 메이크샵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나요?
      • 여러 개의 쇼핑몰을 운영중입니다 택배 연동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나요?
      • 메이크샵에서 제공하는 주문버전 모두 택배 연동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가요?
      • 우체국 연동 서비스는 어떤 서비스인가요?
      • 우체국 택배 연동 서비스는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 우체국 택배 연동 서비스 이용시, 택배 요금은 할인이 되나요?
      • 우체국 택배 연동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중간에 해지할 수 있나요?
      • 우체국에서 송장 출력시 배송메시지가 잘려 보이는 송장이 있는데요?
      • 우체국 관리자 어떤 메뉴에서 메이크샵의 전송된 주문서를 확인할 수 있나요?
      • 주문서에 송장번호 자동 채번후 우체국 관리자에서는 언제 확인이 가능한가요?
      • 우체국 연동서비스를 이용중인데, 정보가 변경되었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 주문된 내역을 외부에서 확인이 가능한가요?
      • 주문이 되면 자동으로 고객에게 어떤 메일이 발송되나요?
      • CJ 대한통운 택배연동 서비스는 어떤 서비스인가요?
      • CJ대한통운 재계약으로 인한 사업자 정보 및 코드변경을 해야하는데 어떻게 하나요?
      • CJ대한통운 신청 이후 진행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 이미 연동해서 이용중인 대한통운 기업아이디를 다른 상점 아이디에 추가로 연동해서 이용이 가능한가요?
      • [주문 2.0] 비동기 주문서가 무엇인가요?
      • 쇼핑몰에서 구매고객이 직접 주문을 취소할 수 있는 기능이 있나요?
      • CJ 대한통운 연동시 공급자 관리자페이지 사용 가능한가요?
      • 관리자용과 소비자용 주문서를 동시에 출력할 수 있나요?
      • 주문서에 별도 메모를 남기고 해당 메모를 검색할 수 있나요?
      • 소비자가 간이영수증을 직접 출력할 수 있나요?
      • 고객 주문취소에 대한 통계를 확인할 수 있나요?
      • 쇼핑몰 고객이 배송받고자 하는 날짜를 지정할 수 있나요?
      • 쇼핑몰 고객이 주문한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찾아도 재고연동이 가능한가요?
      •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 중, 원하는 상품만 골라서 주문하도록 할 수 있나요?
      • 소비자가 영수증 출력이 가능하도록 설정할 수 있나요?
      • 고객에게 환불받을 계좌를 미리 입력받을 수 있나요?
      • 당일 배송가능한 상품을 별도 설정할 수 있나요?
      • 스마트 쿠폰 이란?
      • 스마트 쿠폰 사용 유의사항
      • 스마트 쿠폰을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스마트 쿠폰에서 발급 가능한 쿠폰 종류는?
      • 스마트 쿠폰과 왕대박 쿠폰 (구 쿠폰)은 어떻게 다른가요?
      • 스마트 쿠폰 기본 설정은 무엇인가요?
      • (구) 쿠폰인 왕대박 쿠폰을 스마트 쿠폰으로 똑같이 만들고 싶어요
      • 스마트 쿠폰 기본 설정 방법은?
      • 스마트 쿠폰 - 자동발급 쿠폰 만들기
      • 스마트 쿠폰 - 다운로드 쿠폰 만들기
      • 스마트 쿠폰은 고객들이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 쇼핑몰에 스마트 쿠폰을 어떻게 노출할 수 있나요?
      • 혜택확인 팝업은 무엇인가요?
      • 스마트 쿠폰 사용 주문을 취소 / 교환 / 반품하는 경우 어떻게 처리되나요?
      • 스마트 쿠폰의 할인 금액은 어떻게 계산하나요?
      • (구) 왕대박 쿠폰을 스마트 쿠폰으로 마이그레이션 하고 싶으신가요?
      • 쿠폰매출을 확인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 스마트 쿠폰 현황은 어떻게 보는 건가요?
      • 쿠폰 상세 통계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 스마트쿠폰 미리보기 기능은 무엇인가요?
      • 선물하기는 어떻게 사용하는 건가요?
      • 선물하기 프로세스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어요
      • 선물 받은 상품의 취소/교환/반품이 가능한가요?
      • 선물하기 가능 상품이 궁금해요
      • 선물 받은 사람이 선물 상품을 변경할 수 있나요?
      • 선물하기 주문건은 배송비 정책이 어떻게 되나요?
      • 선물수락, 선물거절, 기한만료 등 상태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 선물하기 SMS와 알림톡
      • 선물하기 주문내역은 어디서 확인 가능한가요?
      • 선물하기 유의사항
      • 스마트적립금 통계를 확인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선물하기 설정 방법에 대해 알려드려요
      • 왕대박 종이쿠폰번호 그대로 스마트쿠폰(시리얼코드)으로 마이그레이션 가능한가요?
      • 스마트쿠폰 마이그레이션을 하려고 합니다 디자인 적용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스마트쿠폰 마이그레이션 전 미리보기가 가능한가요?
      • 매장안내 페이지 - 네이버 MAP 연결 방법
      • 매장안내 페이지 - 카카오 MAP 연결 방법
      • 매장안내 페이지 - 구글 MAP 연결 방법
    • 회원
      • 본인인증 서비스가 지원되나요?
      • 대형몰과 같은 다양한 쿠폰발행 기능이 가능하나요?
      • 쇼핑몰의 전체회원 또는 특정회원들에게 메일을 보낼 수 있나요?
      • HTML를 사용하여 고객에게 메일을 보낼 수 있나요?
      • 도메인 변경 후 SNS 간편가입 재설정 방법
      • 쇼핑몰의 등록한 회원에 대한 관리는 누가 하나요?
      • 14세 미만의 회원이 가입을 하고자 합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 회원분들에게 생일때 쿠폰 발급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는건가요?
      • 회원그룹을 자동으로 이동하게 설정하고 싶어요 어떻게 하나요?
      • 카카오 간편가입 연결방법
      • 페이스북 간편가입 연결방법
      • 카카오톡으로 메시지 발송이 가능한가요?
      • 네이버 간편가입 연결방법
      • 쇼핑몰 게시글에 일괄적으로 답변을 할 수 있나요?
      • 특정 그룹 로그인시에만 상품이 할인된 가격으로 보여질 수 있나요?
      • 휴면회원에서 일반회원으로 전환시 회원의 그룹을 별도 설정할 수 있나요?
      • 휴면회원에 대하여 데이터 분리가 가능한가요?
      • 1:1 고객상담 기능이 제공되나요?
      • 회원이 게시글 작성시 추가정보를 입력받을 수 있나요?
      • 비회원으로 주문한 고객에게 회원가입을 유도하는 기능이 있나요?
      • 애플 간편 회원가입 연결방법
      • 적립금 사용이 되지 않아요
      • 스마트 적립금 이란?
      • 스마트 적립금을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스마트 적립금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 스마트 적립금 지급내역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 스마트 적립금 만료일 전 고객에게 자동으로 만료 알림을 보낼 수 있나요?
      • 스마트 적립금 유의사항
      • 네이버 로그인 플러스는 무엇인가요?
      • 네이버 로그인 플러스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 Page
  • 샵블로그
    • 🔎메이크샵 활용팁
      • 이미지 호스팅
      • 네이버 SEO
      • SSL 인증서
      • 네이버페이 결제형
      • 스마트택배
      • 네이버 가격비교 (구.네이버쇼핑)
    • 📢샵뉴스
      • 토스 퀵계좌이체 오픈
      • 플레이오토 마켓 통합 관리 서비스 연동
  • 신규 창업 가이드
    • 쇼핑몰 만들기
    • 메이크샵 기본세팅 가이드
      • 메이크샵 가입하기
      • 쇼핑몰 이름 수정하기
      • 사업자 인증 하기
      • CS 정보 수정하기
      • 고객센터 및 은행정보
      • 도메인 설정
      • SSL 보안서버 설정
      • 약관 설정
      • 무통장 계좌 설정
      • 배송비 설정
      • 상품 분류 및 상품등록
      • 게시판 설정하기
      • 상품 이미지 최소 사이즈
      • 상품 상세 공통정보 등록하기
      • 쇼핑몰 스킨 추가 및 적용
      • 통합결제( PG ) 신청하기
      • PG 계정 및 결제 방식 설정
    • 통합결제( PG ) 계약
    • 상품 분류(카테고리) 등록
    • 네이버 SEO 설정 가이드
    • 구글 SEO 설정 가이드
    • 주문형 네이버 페이
    • 카카오 톡체크아웃
    • (무료입점)내 상품 다! 나오는 다나와
    • 디자인 수정 가이드
    • 네이버 로그인 플러스 및 톡톡
    • 퀵계좌이체
    • 네이버 쇼핑
    • 플레이 오토
    • 간편결제
    • 카카오싱크
    • SMS와 카카오 알림톡
    • 네이버 로그인
    • 싼도메인 할인 받고 구매하기
    • 상품 등록
    • 디자인 수정
    • 광고성 정보 수신 재동의 설정하기
Powered by GitBook
On this page
  1. 자주 묻는 질문
  2. 설정

쇼핑몰에 필요한 게시판이 제공되나요?

프리미엄서비스는 40개의 게시판을 무료로 제공해 드리고 있어요.


메이크샵이 지원하는 프리미엄 서비스의 특화된 게시판 기능을 소개해 드리니 원하시는 종류별로 게시판을 생성해 이용해 보세요.

  • 상품용량/DB용량/상점트래픽과는 별도로 3G의 용량으로 제공

  • 글을 올리는 회원을 보호(ip/이메일숨김)하는 기능

  • 경쟁타사의 홍보 및 욕설을 막을 수 있는 필터링기능

  • 새글 또는 답변글을 표시하는 아이콘에 대한 직접수정기능

  • 게시글 입력일자 숨김기능

  • 게시판 자체 숨김기능

  • 글쓰기/답변에 대한 회원/비회원/관리자 사용권한설정 기능

  • 동일인 조회수 증가금지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

Previous쇼핑몰 신청 시 테스트 기간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Next기존 서비스비용외에 상품의 판매수수료를 받나요?

Last updated 2 months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