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톡체크아웃 - 설정

관리자 메뉴 위치

설정 > 결제 설정 > 바로 구매

메뉴 안내 및 설정 방법

  • 카카오 톡체크아웃의 사용 설정 및 판매점 ID/픽셀 ID를 기입할 수 있는 영역이에요.

  • 카카오 톡체크아웃 신청/검수 완료 이후 발급받은 판매점ID/픽셀ID를 기입 및 디바이스별[PC/모바일] 사용 설정을 할 수 있어요.

  • 사용 여부 [ON/OFF]변경 시 디바이스별로 '카카오 톡체크아웃' 노출 여부를 설정할 수 있어요.

버튼 설정

  • 상점에 노출되는 카카오 톡체크아웃의 버튼을 설정할 수 있어요.

  • 버튼 모드는 [라이트 모드/다크 모드]를 제공하고 있으며, PC/모바일 별로 버튼을 설정할 수 있어요.

  • 버튼은 [상품상세/장바구니]페이지에 노출돼요.

  • 다크 모드는 인터넷 브라우저 테마를 어둡게 사용할 경우 버튼을 브라우저에 맞게 노출 시킬 수 있어요.

  • PC 버튼은 총 4개의 타입이 제공되고, 모바일은 2개의 타입이 제공돼요.

예외 설정

  • 카카오 톡체크아웃에 판매를 희망하지 않는 상품 및 카테고리를 설정할 수 있어요.

  • ‘예외 카테고리’ 설정 시, 카테고리에 등록된 모든 상품에 ‘카카오 톡체크아웃’버튼이 노출되지 않아요.

  • ‘예외 상품’설정 시, 해당 상품에 ‘카카오 톡체크아웃’버튼이 노출되지 않아요.

연동 설정

  • [주문 내역/재고/구매평/문의]의 연동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주문 내역 연동’은 ‘재고 연동’은 판매하는 상품의 재고를 연동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에요.

  • ‘구매평 연동’은 카카오 톡체크아웃에서 작성한 구매평을 쇼핑몰에 연동&노출 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에요.

  • ’30일 구매평 연동’ 현재 기준 30일 이전의 구매평을 수집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요.

  • ‘문의 연동’ 카카오 톡체크아웃에서 작성한 문의를 쇼핑몰에 연동&노출 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에요.

  • ’30일 문의 연동’ 현재 기준 30일 이전의 문의를 수집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요.

  • 구매평/문의 연동은 비공개 수집 여부를 설정할 수 있어요.

  • 비공개 수집 OFF = 고객이 작성한 구매평/문의가 상점에 노출되지 않으며, 메이크샵 관리자 페이지에서만 확인이 가능해요. 비공개 수집 ON = 고객이 작성한 구매평/문의가 상점에 노출돼요.

  • 쇼핑몰 운영자는 연동설정 후 톡체크아웃 구매평/문의에 답변을 등록할 수 있어요.

기타 설정

  • [구매평 제목 노출 설정/단독 구매 설정]의 설정을 제공하는 영역이에요.

  • ‘구매평 제목 노출 설정’ 상품을 구매한 고객이 구매평을 작성하였을 경우의 설정을 제공해요.

  • ‘상품 상세 페이지 등록 글 : 구매평의 본문의 첫 줄을 제목으로 사용하는 설정

  • 게시판 페이지 등록 글 : “톡체크아웃에서 구매한 구매평 입니다.” 로 고정 노출 설정

  • 단독 구매 설정의 경우 장바구니에 상품이 담겨 있을 경우, 톡체크아웃 구매에 대한 설정을 제공해요.

  • 단독 구매 설정 ON :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 [톡체크아웃]선택 시, 해당 상품만 톡체크아웃으로 구매 진행

  • 단독 구매 설정 OFF :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 [톡체크아웃]선택 시, 장바구이네 상품이 있을 경우 해당 상품과 함께 톡체크아웃 구매 진행

착불 배송비 설정

  • 배송 설정을 착불로 설정하는 경우, 착불 배송비를 청구할 수 있어요.

  • 카카오 톡체크아웃 주문서에서만 노출하는 착불 배송비는 일반 주문서에서는 노출하지 않아요.

  • 주문서에 노출하는 착불 배송비는 단순 배송비를 안내하는 용도이며, 실제 결제 배송비에는 포함되지 않아요.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