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주문형 네이버페이 - 상품 반품 보류 / 해제

반품 보류

  • 반품 진행 단계에서 반품을 보류할 수 있어요.

  • 반품 보류 단계에서 배송비 및 기타 비용을 청구할 수 있어요.

  • 반품 보류는 [반품 접수 ~ 반품 승인] 단계에서 가능하며, 그 외 단계에서는 보류 처리가 불가해요.

자동 보류

  • 반품을 요청할 때, 귀책 사유가 “구매자”에게 있다면 반품 요청 즉시 반품 보류로 변경돼요.

  • 반품 보류에서 반품으로 인해 발생하는 추가 금액을 결제해야 해요.

  • ※ 추가 금액은 주문서를 1회 수집 후에 정확한 금액을 확인 가능하며, 그 전에는 문구 노출

  • 추가 금액을 결제하고 보류를 해제해야 반품을 완료할 수 있어요.

  • 보류 해제 후에는 직접 재보류 처리가 가능해요.

직접 보류

  • 반품을 요청할 때, 귀책 사유가 “판매자”에게 있다면 반품 요청 후 반품 보류로 변경되지 않아요.

  • 판매자 귀책일 때는 추가 비용이 발생하거나 다른 사유로 인해 보류가 필요하면 직접 반품 보류로 변경해야 해요.

  • 이때, 반품 배송비는 청구할 수 없어요.

  • ※ 추가 금액은 주문서를 1회 수집 후에 정확한 금액을 확인 가능하며, 그 전에는 문구 노출

귀책자에 따른 사유 선택 가능 여부

반품 보류 해제

  • 반품 보류 상태에서 반품 보류를 해제할 수 있어요.

  • 반품 보류 설정에서 보류 설정의 [보류 해제]를 누르면 안내 글이 노출되고 보류 해제를 완료할 수 있어요.

  • 반품은 보류 상태에서 완료할 수 없으며, 보류를 해제해야 반품을 완료할 수 있어요.

추가 금액 결제

  • 구매자 귀책 사유로 반품을 진행하는 경우, 발생하는 추가 금액을 결제해야 해요.

  • 반품 진행 시에는 “환불금에서 차감”과 “동봉 또는 송금”, 두 가지 방법이 존재해요.

환불금에서 차감

  • 이미 결제한 금액에서 반품 배송비 만큼 차감하여 환불해요.

  • 청구된 반품 배송비를 “환불금에서 차감”으로 결제하는 경우에는 보류 상태를 유지하며, 보류를 해제할 수 없어요.

  • 보류 해제 없이 반품을 완료할 수 있으며, 사유 변경을 위해 보류 해제가 필요하다면 네이버페이센터를 이용해 주세요.

동봉 또는 송금

  • 발생한 반품 배송비 만큼 추가로 결제를 받아요.

  • 동봉 또는 송금은 반품 요청 즉시 반품 보류로 변경하고 판매자가 직접 추가 금액을 확인하고서 보류를 해제해야 해요.

  • 기능적인 지원이 아닌 사람이 직접 금액을 확인하는 절차가 필요하기 때문에 반품 보류를 해제해야만 반품 완료가 가능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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