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배송
상품 준비
주문서의 처리 상태가 “상품 준비”로 노출돼요.
이 때, 네이버페이센터의 처리 상태는 “발송 대기 / 신규 주문”로 노출돼요.
배송 준비
주문서의 처리 상태가 “배송 준비”로 노출돼요.
상품 준비에서 배송 준비로 변경하면 네이버페이센터의 처리 상태는 “발송 대기 / 신규 주문”에서 “발송 대기 / 발주 확인”으로 변경돼요.
배송 준비에서는 택배사 선택과 송장번호 입력이 가능해요.
배송 준비에서 상품 준비로 상태를 되돌릴 수 없어요.
배송 보류 / 해제
주문서에서 상품 준비 또는 배송 준비일 때, “배송 보류 / 해지”를 통해 배송 지연 처리가 가능해요.
배송 보류 / 해지를 누르면 배송 지연 설정이 가능하며, 지연되는 발송 기한을 선택, 지연 사유 및 상세 사유를 입력해요.
처리 상태가 배송 보류로 변경되면 배송 지연을 완료한 것으로 간주해요.
배송 지연은 1회만 가능해요.
만약 “배송 보류 > 해제 > 보류”를 진행해도 메이크샵 주문서에서만 보류로 처리되고 네이버페이센터는 최초에 요청한 배송 지연을 유지해요.
배송 중
주문서의 처리 상태가 “배송 중”으로 노출돼요.
배송 준비에서 배송 중으로 변경하면 네이버페이센터의 처리 상태는 “배송 중”으로 변경돼요.
이때, 배송 준비에서 입력한 택배사와 송장 번호를 네이버페이센터로 전달하여, 두 개의 정보는 메이크샵 및 네이버페이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배송 완료
주문서의 처리 상태가 “배송 완료”로 노출돼요.
메이크샵은 배송 중에서 “배송 완료”로 관리자가 직접 변경할 수 있어요.
배송 중에서 배송 완료로 변경하면 네이버페이센터의 처리 상태는 “배송 완료”로 변경되지 않고 “배송 중”을 유지해요.
참고
네이버페이센터에서는 직접 배송 완료로 상태를 변경할 수 없으며, 택배사 연동을 통해 자동으로 배송 완료로 변경하고 있어요.
단, 추적이 불가한 직접전달/퀵서비스/방문수령/기타택배 등은 자동으로 배송 완료 처리가 불가하여 구매자가 “구매 확정”을 누르거나 자동으로 “구매 확정”이 될때까지 기다려야 해요.
거래 완료
주문서의 처리 상태가 “거래 완료”로 노출돼요.
메이크샵은 배송 완료에서 “거래 완료”로 관리자가 직접 변경할 수 있어요.
배송 완료에서 거래 완료로 변경하면 네이버페이센터의 처리 상태는 “구매 확정”으로 변경되지 않고 “배송 중” 또는 “배송 완료”를 유지해요.
참고
네이버페이센터에서는 직접 구매 확정으로 상태를 변경할 수 없으며, 구매자가 “구매 확정”을 눌러야 해요.
다른 방법으로는 구매자에게 구매 확정을 요청하거나 자동으로 구매 확정이 될 때까지 기다려야 해요.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