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배송

상품 준비

  • 주문서의 처리 상태가 “상품 준비”로 노출돼요.

  • 이 때, 네이버페이센터의 처리 상태는 “발송 대기 / 신규 주문”로 노출돼요.

배송 준비

  • 주문서의 처리 상태가 “배송 준비”로 노출돼요.

  • 상품 준비에서 배송 준비로 변경하면 네이버페이센터의 처리 상태는 “발송 대기 / 신규 주문”에서 “발송 대기 / 발주 확인”으로 변경돼요.

  • 배송 준비에서는 택배사 선택과 송장번호 입력이 가능해요.

  • 배송 준비에서 상품 준비로 상태를 되돌릴 수 없어요.

배송 보류 / 해제

  • 주문서에서 상품 준비 또는 배송 준비일 때, “배송 보류 / 해지”를 통해 배송 지연 처리가 가능해요.

  • 배송 보류 / 해지를 누르면 배송 지연 설정이 가능하며, 지연되는 발송 기한을 선택, 지연 사유 및 상세 사유를 입력해요.

  • 처리 상태가 배송 보류로 변경되면 배송 지연을 완료한 것으로 간주해요.

  • 배송 지연은 1회만 가능해요.

  • 만약 “배송 보류 > 해제 > 보류”를 진행해도 메이크샵 주문서에서만 보류로 처리되고 네이버페이센터는 최초에 요청한 배송 지연을 유지해요.

배송 중

  • 주문서의 처리 상태가 “배송 중”으로 노출돼요.

  • 배송 준비에서 배송 중으로 변경하면 네이버페이센터의 처리 상태는 “배송 중”으로 변경돼요.

  • 이때, 배송 준비에서 입력한 택배사와 송장 번호를 네이버페이센터로 전달하여, 두 개의 정보는 메이크샵 및 네이버페이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배송 완료

  • 주문서의 처리 상태가 “배송 완료”로 노출돼요.

  • 메이크샵은 배송 중에서 “배송 완료”로 관리자가 직접 변경할 수 있어요.

  • 배송 중에서 배송 완료로 변경하면 네이버페이센터의 처리 상태는 “배송 완료”로 변경되지 않고 “배송 중”을 유지해요.

거래 완료

  • 주문서의 처리 상태가 “거래 완료”로 노출돼요.

  • 메이크샵은 배송 완료에서 “거래 완료”로 관리자가 직접 변경할 수 있어요.

  • 배송 완료에서 거래 완료로 변경하면 네이버페이센터의 처리 상태는 “구매 확정”으로 변경되지 않고 “배송 중” 또는 “배송 완료”를 유지해요.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