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 언론홍보, 대형광고 등 이벤트를 진행하려고 하는데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나요?

이벤트, 온라인 대형 광고, 언론 홍보 등 행사를 진행하기 이전에 아래 사항들을 반드시 체크해 주세요.


모니터링 신청 기한

이벤트 진행 최소 2일 전에 이벤트 모니터링을 신청해 주셔야 원활한 준비가 가능해요. 기간이 임박한 상태에서는 대처나 처리가 어려울 수 있으니 여유 있게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긴급 이벤트 문의

긴급하게 이벤트를 진행해야 하는 경우, 1:1 문의나 톡상담을 통해 모니터링 처리 가능 여부를 먼저 확인 요청해 주세요.

이벤트 URL 주소, 이벤트 내용, 광고 진행 여부, 행사 관련 SMS/푸시 발송 인원 및 시간 등 세부적인 내용을 알려주셔야 해요.

네이버페이 재고 처리

이벤트 상품의 재고를 정확히 체크해야 한다면, 네이버페이 주문서의 경우 실시간 재고 차감이 진행되지 않으므로 아래 조치 중 하나를 선택해 주세요.

  • 이벤트 상품에 대해 네이버페이 예외 처리를 설정해 주세요.

  • 이벤트 진행 기간에만 네이버페이 사용 안 함으로 변경 설정해 주세요.

주문/결제 오류 발생 시

짧은 시간에 접속자가 증가하여 주문 및 결제가 진행될 때, PG사와의 결제 관련 송수신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어요.

주문 조회 시 특정 주문서가 검색되지 않는 경우, 메이크샵 1:1 문의 및 톡상담으로 문의해 주시면 자세히 확인 후 처리 및 안내해 드려요.

1:1 문의게시판 (클릭!)

톡상담 운영 시간: 월요일부터 금요일 / 9:30 ~ 17:30

서비스 불안정 및 면책 조항

선착순 이벤트와 같은 과도한 트래픽을 유도하는 경우, 기존 이벤트 접속수와 차이가 많거나 과도한 트래픽이 발생하면 서비스가 불안정해지거나 사이트가 강제 차단될 수 있어요.

또한, 이벤트와 관련된 장애 발생, 접속 불안정, 차단 등에 대해서는 당사가 책임지지 않으며 피해보상은 불가능하니 이 점을 유의해 주세요.


이벤트 모니터링 신청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의 내용을 클릭해 주세요.

이벤트 모니터링이 무엇인가요? (클릭!)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