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모니터링이 무엇인가요?
쇼핑몰에서 대량 SMS 발송, 30% 이상 할인, 네이버 타임보드 등 다량의 고객 접속이 예상되는 이벤트를 진행하실 때, 트래픽 상승 및 서버 부하에 대비하여 최대한 원활하게 이벤트를 진행하도록 지원해 드리는 서비스예요.
이벤트 진행 전 필수 체크사항
네이버페이 재고 처리
네이버페이 주문은 실시간 재고 차감이 진행되지 않아요. 정확한 재고 차감이 필요한 이벤트 상품에 대해서는 다음 중 하나를 선택해 주세요.
해당 상품을 네이버페이 예외 처리 설정
이벤트 기간 동안 네이버페이 사용 안 함으로 변경 설정해 주세요.
[네이버페이] 네이버페이 주문이 들어온 건 재고 차감이 되지 않아요.(클릭!)
외부 광고 스크립트 점검
외부 광고 관련 스크립트들이 입력되었다면 페이지 로딩 시 반복적으로 부하를 발생시킬 수 있어요.
해당 업체에 사전 확인 후, 가급적이면 이벤트 기간 동안 스크립트가 동작하지 않도록 소스 삭제 또는 사용 중지를 진행해 주세요.
신청 기한
이벤트 시작 최소 2일 전까지 신청해 주셔야 원활한 지원이 가능해요. 임박하여 요청하시면 기본적인 처리만 가능해요.
이벤트 모니터링 신청 방법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오른쪽 상단의 [이벤트 모니터링 요청] 버튼을 클릭하여 팝업창에서 신청해 주시면 돼요.


이벤트 기간
진행하는 이벤트 기간에 대해서 날짜 / 시간을 선택해 주세요.
이벤트 담당자
이벤트 담당자의 이름 / 이메일 / 연락처를 정확히 기재해 주세요. 모니터링 관련 확인이 필요한 경우 유선으로 연락이 필요하오니 반드시 연락 가능한 번호를 기재해 주세요.
이벤트 유형(중복 선택 가능)
진행 하시는 이벤트에 대해서 체크 후 최대한 구체적으로 이벤트 내용을 기재해 주세요.
발송 메세지
이벤트에 대한 내용 등 SMS / 알림톡 / 파워앱 푸시 발송하는 날짜, 시간 및 발송 인원에 대해서 기재해 주세요.
유의사항
모니터링 신청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진행되니 참고해 주세요.
원활한 모니터링을 위해 이벤트 기간 동안 관리자 메인의 실시간 접속자 확인이 제한되며, 서버 상황에 따라 판매와 관계없는 일부 기능이 제한될 수 있어요.
선착순 이벤트와 같은 과도한 트래픽 유도나, 기존 이벤트 접속수와 차이가 많은 경우에는 서비스가 불안정해질 수 있어요.
모니터링을 진행하는 동안에는 자동 캐시 삭제가 되지 않아요. 개별 디자인 변경 등으로 캐시 반영이 필요할 경우, 캐시 초기화를 해 주셔야 해요. (모니터링 메뉴에서 10분에 1번 초기화 가능해요.)
사전 신청에도 불구하고 예상 밖의 과도한 트래픽이 발생할 경우 서비스가 불안정해지거나 사이트가 강제 차단될 수 있어요.
이벤트 모니터링 신청 시 최대한 문제없도록 처리하지만, 이벤트와 관련된 장애 발생, 접속 불안정, 차단 등에 대해서는 당사가 책임지지 않으며 피해보상은 불가능하니 이 점을 반드시 유의해 주세요.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