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페이지 로그인 실패 시 확인 사항

관리자 페이지 로그인에 실패하는 경우는 크게 7가지가 있어요. 각 경우에 대한 해결 방법을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로그인 정보 불일치로 10회 이상 접속 시도된 경우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10회 이상 일치하지 않아 잘못 입력된 경우,

로그인 시도가 일정 횟수 이상 실패하여 접속이 제한되었습니다. 인증번호 보안 확인 후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알림창이 나타나며 접속이 일시적으로 제한돼요.

알림창에서 확인 버튼을 클릭 후 연결되는 페이지에서 정확한 로그인 정보를 다시 입력하고 보안 문자까지 입력하시면 정상 로그인할 수 있어요.

틀린 비밀번호 계속 입력으로 영구 제한 처리된 경우

로그인 시도가 10회 이상 실패하여 접속이 제한되었습니다. 대표자 휴대폰 또는 이메일 인증을 통해 IP 접속 제한을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인증이 어려울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위와 비슷한 알림창이 노출되면서 영구 제한이 걸렸다면, 알림창의 확인 버튼을 클릭해요. 이후 '운영자 IP 접속 제한 해제' 페이지로 이동돼요.

위 페이지에서 현재 접속 중인 IP 주소를 확인하여 입력 창에 정확히 입력해 주세요. [+추가] 버튼으로 최대 3개까지 입력할 수 있어요.

운영자 아이디를 입력한 후 대표자 휴대폰 번호 또는 이메일로 인증을 진행하시면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가능해요.

해당 페이지에서 인증이 어려운 경우, 접근아이피 삭제 요청 동의서 (클릭!)를 통해 IP 초기화를 요청하실 수 있어요.

주기적인 비밀번호 미변경으로 본인 인증이 필요한 경우

운영자/부운영자 계정의 비밀번호를 3개월 이내에 주기적으로 변경하지 않았거나, 접근 IP 제한 설정 또는 추가OTP 인증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로그인 시 본인 인증 절차 페이지로 연결돼요.

쇼핑몰의 대표자/운영자 휴대폰이 아니어도 접속자 개인 명의 휴대폰이나 아이핀 인증으로 본인 인증 처리가 가능해요.

인증 후 관리자 페이지로 로그인하시면 반드시 비밀번호를 변경해 주셔야 해요.

국내 및 허용된 나라 외에서 로그인하는 경우

관리자 페이지의 설정 > 기본 설정 > IP/접속 설정 > [해외 접속지역 설정] 에서 설정된 지역 외의 다른 나라에서 로그인하면 접속이 제한될 수 있어요.

이 경우 본인 인증을 통해 접속이 가능하도록 기능이 개선되었어요.

자세한 내용은 관련 공지 [기능강화] 해외/제한된 IP 접속 시, 본인인증 단계 추가 (클릭!)를 참고해 주세요.

운영 쇼핑몰이 10개 이상이라 특정 휴대폰 번호로 인증이 안 되는 경우

하나의 휴대폰 번호로는 최대 10개의 상점까지만 본인 인증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런 경우 다른 휴대폰 번호로 인증을 시도해 주시면 가능해요.

로그인 후 해당 계정의 비밀번호를 변경하면 로그인 시 본인 인증 절차가 생략돼요.

상점 보안을 위해 3개월 이내 비밀번호 변경, OTP 추가 인증, 또는 접근 IP 설정을 해 주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임시 비밀번호 발급 후 로그인이 안 되는 경우

발급받으신 임시 비밀번호를 입력하실 때는 영문 대/소문자를 구분하고 공백 없이 정확히 입력해 주셔야 로그인돼요.

관리자페이지 비밀번호 찾기 (클릭!) 페이지에서 휴대폰 인증이나 아이핀 인증을 선택하여 임시 비밀번호를 다시 발급받아 주세요.

계속 로그인이 안 되는 경우에는 1:1 문의 게시판으로 문의해 주시면 돼요.

OTP 추가 인증 후 로그인 시 정보가 다르다고 확인될 때

모바일 기기별 시간 차이나 다른 특수한 환경 설정 때문에 OTP 값이 일시적으로 맞지 않을 수 있어요.

이런 경우, 먼저 부운영자 비밀번호를 수정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만약해결되지 않는다면 OTP 인증 초기화 방법 보기 (클릭!)를 참고하여 OTP 인증 초기화 처리 후 다시 설정하고 로그인해 주세요.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