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마켓 커넥티드에서 11번가 연동시 등록 실패했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오픈마켓 커넥티드 11번가 연동 시 상품 등록이 실패했을 때, 다음과 같이 조치한 후 다시 시도해 보세요.
오픈마켓 커넥티드 11번가 연동 등록실패 사유 및 조치방법
상품 등록 실패: 상품명은 100바이트 이상 입력할 수 없어요.
원인: 상품명이나 홍보 문구 등은 마켓별, 카테고리별로 글자 수 제한이 있어요.
조치: 리스트나 상품 정보 수정 팝업에서 문자 길이를 조정한 다음 다시 등록해 주세요.
[카테고리] 등록할 수 없는 카테고리예요. 또는 상품 등록 실패: 해당 카테고리는 마지막 카테고리가 아니에요.
원인: 등록하려는 상품 카테고리가 최하위까지 연결되지 않았거나, 카테고리 업데이트로 인해 연결했던 카테고리 정보가 삭제되었을 수 있어요.
조치: 최하위 카테고리까지 다시 연결한 후 재등록해 주세요.
Responsed HTTP CODE: 500
원인 1: 옵션명, 옵션값, AS 안내 문구 등 텍스트 정보에 사용할 수 없는 특수 기호(!@#$%/ 등)가 사용되었을 때 발생해요. 상품명과 홍보 문구를 제외한 모든 영역에는 특수 기호를 사용할 수 없어요.
조치 1: 해당 특수 기호를 삭제하거나 수정한 후 다시 등록해 주세요.
원인 2: 특수 기호 관련 문제가 없다면, 11번가 아이디 입력 후 받은 인증키가 제대로 입력되지 않았을 수 있어요.
조치 2: 마케팅센터 > 마켓판매 > 마켓커넥티드 > 마켓 서비스 등록준비 > 마켓 아이디관리 메뉴에서 입력한 11번가 아이디 옆의 [인증키받기] 버튼을 통해 11번가 화면에 보이는 인증키를 다시 복사해서 입력한 다음 재등록해 주세요.
상품 등록 실패: AS 안내 정보는 필수예요.
원인: AS 안내 정보가 제대로 입력되지 않았거나, 11번가 정책상 AS가 가능해야 상품 등록이 가능할 수 있어요.
조치: 마케팅센터 > 마켓판매 > 마켓커넥티드 > 마켓 서비스 등록준비 > 마켓 공통정보 등록/관리 > 공통 정보 등록 메뉴에서 입력한 공통 정보를 수정하여 AS 가능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현재 11번가의 경우 AS가 가능해야 상품 등록이 가능하니, 안내 문구에 전화번호나 제품에 따라 다르다는 점을 명시해 주세요.
상품등록실패 : 상품 조건무 무료일 경우 묶음배송이 불가능합니다. 를 N으로 설정해주세요. 또는 상품등록실패 : 상품조건부무료는 상품무료배송기준금액이 설정되어야합니다. 를 숫자로 설정해주세요.
조치: 마케팅센터 > 마켓판매 > 마켓커넥티드 > 마켓 서비스 등록준비 > 마켓 공통정보 등록/관리 > 공통 정보 등록 메뉴에서 공통 정보를 수정하여 '11번가 판매자 조건부 무료 배송비 설정'을 완료하신 후

11번가 셀러오피스 > 회원정보 > 판매정보설정 메뉴에서도 동일한 값을 입력해 주셔야 해요.

공통정보 수정 메뉴에 더 자세한 설명이 나와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추가금액이 있습니다 옵션조합 후 등록하십시오.
원인: 11번가는 다른 마켓과 달리, 상품에 입력된 옵션이 멀티 옵션 + 추가 가격인 경우 (예: 색상, 사이즈 등 선택하는 정보가 2개 이상이고, 옵션에 따라 추가되는 가격이 있는 형태)에는 조합형으로 등록하지 않으면 상품 등록이 불가능해요.
조치: 상품 정보 수정 팝업에서 옵션을 조합한 후 등록해 주셔야 해요.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