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이용 약관 작성 및 변경
쇼핑몰 이용 약관을 작성하고 공개하는 목적은 불공정한 약관 사용을 막고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서예요. 이런 노력을 통해 건전한 거래 질서를 만들고, 국민의 생활을 안정적으로 향상하는 데 기여하는 것이 최종 목표예요.
이 내용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약칭: 약관법) 제1조'에 근거해요.
전문 입력
쇼핑몰에 노출할 약관 내용을 직접 작성할 수 있어요.

이용 약관 내용을 변경할 때, 변경 및 고지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려요.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제공하는 기본 양식을 사용할 수 있어요. 이 양식을 사용할 때는 쇼핑몰에 맞게 내용을 바꿔야 해요.

공정위 양식을 사용한다면 공정위에서 제공하는 로고를 다운로드해서 쇼핑몰에 보여줄 수 있어요.

약관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상태그를 확인해 보세요. 이 가상태그는 쇼핑몰 정보로 자동 대체돼요.

이전 이용 약관 관리
이용 약관을 변경할 때는 이전에 노출했던 약관의 이력을 관리할 수 있어요. 이전 약관에 대한 관리는 필수이며, 쇼핑몰을 이용하는 고객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반드시 노출해야 해요.

약관 저장 ID: 해당 약관을 저장했던 계정(운영자 또는 부운영자)을 보여줘요.
이전 약관 시행일: 해당 약관의 시작 날짜를 보여줘요. (종료일이 아닌 시작 날짜가 표시돼요.)
약관 내용: 이전 약관의 전체 내용을 자세히 볼 수 있어요.
노출 여부: 쇼핑몰 이용 약관 팝업 아래쪽에 이전 약관의 노출 여부를 설정할 수 있어요. 같은 시행일에는 한 개의 약관만 노출할 수 있어요.
확인: 현재 적용된 약관 팝업을 보여줘요. 이 팝업에서 노출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요.
저장 및 미리보기
약관을 변경하고 [저장]을 누르면 변경된 내용이 반영돼요. 변경된 약관은 [미리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변경 안내 팝업이 나타나면, 변경되는 약관명을 확인하고 저장할 수 있어요.

약관을 변경할 때 실제 시행 날짜를 설정할 수 있어요. 약관 변경 가이드를 참고해서 7일 또는 30일로 설정하는 것을 권장해요.

시행 날짜가 되기 전에 미리 저장한 약관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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