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을 사용을 할 수가 없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메일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아래 사항들을 확인해 주세요.


메일이 발급되지 않은 경우

메이크샵 고객센터로 연락해서 원하는 메일을 발급 신청해 주세요.

단, 영문 독립 도메인이 쇼핑몰의 기본 도메인으로 연결되어 있어야 하며, 아래 내용에 해당되지 않아야 가능해요.

네임서버 정보가 올바르지 않은 경우

기본 도메인의 네임서버 정보를 메이크샵의 1~4차 네임서버 정보로 변경한 다음, 메이크샵 고객센터로 연락해 주세요. 그래야 해당 도메인으로 쇼핑몰 접속 및 메일 계정을 설정해 드릴 수 있어요.

메이크샵 네임서버 정보 (클릭!)

테스트 기간의 상점인 경우

테스트 기간에는 메일 발급이 되지 않아요. 이 경우, 월 사용료를 입금(결제)한 후에 메일을 신청해 주시면 돼요.

도메인 사용 기간이 만료된 경우

기본 도메인의 사용 기한이 만료되어 (연장 신청을 하지 않은 도메인) 쇼핑몰 접속 및 메일 사용을 할 수 없어요. 도메인을 신청했던 곳에서 다시 비용을 결제해서 도메인 사용 연장을 신청하시면 돼요.

대량 메일 발송으로 메일이 정지된 경우

메이크샵에서 발급해 드린 메일 계정을 통해 무분별한 광고성 메일을 보냈거나, 광고성 메일의 수신 거부 메일/회신 주소로 사용했을 때, 한메일이나 엠팔 등 메일 서비스 회사들의 요청으로 서버에서 자동으로 메일 사용이 중지된 경우예요.

이와 관련해서는 공지사항 [필독]메일 사용에 대한 공지(클릭!) 을 꼭 읽어봐 주세요.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