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샵 결제진행이 안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메이크샵에서 월 사용료나 부가서비스 결제를 진행하실 때 결제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다면, 접속 중인 브라우저가 인터넷 익스플로러인지 확인해 주세요.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2022년 6월 15일부로 서비스가 종료되었기 때문에, 이 브라우저에서는 결제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어요.


Internet Explorer 11 서비스 중단 및 공식 지원 종료에 따른 안내 (윈도우 블로그 PDF 파일 / 클릭)

Internet Explorer 기술지원 종료, 웹 브라우저 이용시 주의 필요 (기사 내용 / 클릭)

[필독]익스플로러 종료에 따른 일반형 주문서 지원 종료 안내 (클릭)

위의 내용처럼 기존의 익스플로러11 브라우저는 종료되었으니 익스플로러 엣지, 크롬 브라우저,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등 다른 브라우저로 관리자페이지 접속 후 다시 결제 진행해 주세요.


다른 브라우저로 관리자페이지에 접속했는데도 월 사용료나 부가서비스 결제가 되지 않는 경우, 브라우저의 환경 설정이나 확장 프로그램 등의 영향으로 인해 결제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을 수 있어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신 뒤, 사용 중인 브라우저 설정을 점검하고 초기화 처리 방법을 참고하셔서 진행 후 다시 결제를 시도해 주세요.

브라우저 초기화 이유

① 메이크샵 월 사용료, 부가서비스 결제가 안될 때 ② 쿠키 및 임시파일 삭제했는데 관리자 페이지 로그인 시 자동 로그아웃 발생할 때 ③ 많은 확장 프로그램 설치로 인해서 관리자 페이지와 충돌 발생해서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을 때 ④ 자주 사용하는 브라우저가 특별한 이유 없이 자동으로 종료될 때

크롬 브라우저 설정 초기화하는 방법 (클릭)

익스플로러 엣지 초기화 및 복구 진행하는 방법 (클릭)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초기화 진행하는 방법 (클릭)

파이어폭스 브라우저 초기화 진행하는 방법 (클릭)

Last updated